All edutech Funding

🎙️개발자 멘토링 ‘에프랩’ 운영사 에프랩앤컴퍼니, 매쉬업엔젤스서 투자 유치

2022-12-20 2 min read

author:

🎙️개발자 멘토링 ‘에프랩’ 운영사 에프랩앤컴퍼니, 매쉬업엔젤스서 투자 유치

Reading Time: 2 minutes

현직 및 예비 개발자를 위한 상위 1% 개발자의 멘토링 서비스 ‘에프랩(F-Lab)’을 운영하는 에프랩앤컴퍼니가 초기 스타트업 전문 투자사 매쉬업엔젤스로부터 초기 투자를 유치했다고 20일 밝혔다. 금액은 비공개다.

에프랩앤컴퍼니는 개발자의 역량 강화를 위한 교육 및 멘토링 서비스를 제공하는 기업이다. 에프랩앤컴퍼니는 하이퍼커넥트, 네이버 등에서 10년 이상 개발 업무를 한 박중수 대표를 주축으로 카카오스타일, 넥스터즈, 엘리스 출신의 개발자 및 PM 등 전문 인력으로 팀을 구성했다. 박중수 대표와 팀원들은 개발자로서 성장하며 느꼈던 어려움을 바탕으로 실력 있는 개발자 육성을 위한 ‘에프랩’을 개발했다.

에프랩(F-Lab)은 신입 개발자들이 중급 개발자로 빠르게 성장할 수 있도록 돕는 액셀러레이팅 프로그램으로, 개발자를 위한 소수 정예 멘토링 서비스를 제공한다. 에프랩의 멘토풀은 구글, 페이스북, 네카라쿠배(네이버, 카카오, 라인플러스, 쿠팡, 배달의민족)등 빅테크 기업 출신의 개발자 중 최상위권 개발자들로 구성했으며, 기술역량과 이력 등을 엄격한 기준으로 검증해 선발된 전문가들로 포진해 있다.

에프랩의 수강생은 장소 제약 없이 온라인을 통해 2:1 소수정예로 멘토링을 받을 수 있고, 멘토에게 기술, 커리어 관련 조언과 피드백을 요청할 수 있다. 멘토링도 멘토와 적극적으로 토론하는 플립러닝(flipped learning) 방식으로, 선행학습 후 멘토의 적극적인 질문을 통해 추론하며 개발할 수 있는 방법과 논리적인 사고를 갖출 수 있도록 돕는다. 현재 에프랩은 기술과 리더십, 교육 역량을 겸비한 상위 1%의 개발자 멘토가 100명에 달하며, 누적 교육생 500명 달성, 수료생 중 52%가 IT 대기업이나 유니콘 기업의 개발자로 취업하는 등 유의미한 성과를 보이며 빠르게 성장 중이다.

매쉬업엔젤스 성윤모 수석팀장은 “수많은 개발자 양성 프로그램을 통해 초급 개발자의 수가 많이 증가했지만, 즉시 전력감 개발자는 여전히 부족하다”라며 “앞으로는 단순한 코딩 수업을 넘어 현업에서 지속 가능한 개발을 가르치는 중급 개발자 양성 프로그램이 주목받을 것이며, 에프랩은 이 시장에서 진정성을 갖고 가장 앞서 나가고 있는 팀”이라며 투자 이유를 밝혔다.

박중수 에프랩앤컴퍼니 대표는 “이번 투자 유치를 통해 뛰어난 실력과 경험을 갖춘 개발자 멘토풀을 확대해 멘토링 프로그램 활성화 및 지식의 선순환 구조를 가속화할 예정”이라며 “향후 멘토단과 함께 개발자 역량 강화를 위한 콘텐츠를 발행해 더 많은 개발자에게 지식의 선순환 가치를 전달할 예정이며, 사수가 없는 초급 개발자들도 중급 개발자로 잘 성장할 수 있도록 기업과의 교육 연계 강화에도 주력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에듀테크(Edutech) 스타트업 소식 전체보기]


스타트업 소식을 전하는 외우테일 편집장
Leave a comment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