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ll Fintech Funding

웨이브릿지, 100억원 규모 시리즈B 투자 유치….미국 등 해외 투자 유치 계획

2022-12-21 < 1 min read

author:

웨이브릿지, 100억원 규모 시리즈B 투자 유치….미국 등 해외 투자 유치 계획

Reading Time: < 1 minute

퀀트 기반 핀테크 기업 웨이브릿지가 100억 원 규모의 시리즈B 투자 유치를 성공적으로 마쳤다고 21일 밝혔다.

이번 투자는 KB금융의 전략적 투자(SI)펀드인 ‘KB 디지털 플랫폼 펀드’ 주도로 진행되었으며, KB인베스트먼트, JB인베스트먼트, NH벤처투자, 리딩에이스캐피탈 등이 함께 합류했다. 기존 투자자인 아주IB투자도 작년 시리즈A에 이어 참여했다.

이로써 지난해 약 70억 원 규모의 시리즈A에 이어 1년 남짓한 기간에 추가 투자금을 확보하게 됐다. 웨이브릿지는 시리즈B 라운드의 투자 유치를 발판 삼아 내년 상반기 미국 등 해외 투자자를 대상으로 브릿지 라운드 후속 투자유치 활동에 나설 계획이다. 이번 투자 유치는 벤처캐피털(VC) 및 전략적 투자자(SI) 가릴 것 없이 최근 투자 시장이 얼어붙은 ‘투자 혹한기’ 속에서 경쟁력과 성장성을 인정받아 더욱 주목받는다. 

KB금융 등 투자자들은 웨이브릿지가 개발 중인 원스톱 디지털자산 관리 플랫폼의 차별화된 기술력에 더해, 다양한 디지털자산 투자상품을 만들고 운용할 수 있는 핵심 역량을 높이 평가했다. 

또한, 올해 초 미국 현지에 설립한 합작 자산운용사 네오스(NEOS)와 싱가포르 사무소 개소 등 연이은 글로벌 확장 행보를 두고, 디지털자산 비즈니스의 영향력을 웨이브릿지가 확보한 것으로 판단했다. 

웨이브릿지는 신규 투자금을 국내 기관 전용 디지털자산 솔루션 제품 개발과 사업 영위를 위한 라이센스 확보에 활용할 방침이다. 이와 함께 우수 인재를 추가로 영입하고, 서비스 확장 및 해외 시장 진출 등 비즈니스 스케일업을 위해 사용한다.

오종욱 웨이브릿지 대표는 “요즘처럼 스타트업에 대한 투자 심리가 위축된 어려운 시기임에도, 시리즈B 투자를 유치한 것은 웨이브릿지에 대한 시장의 평가가 높았음을 의미한다”라며, “웨이브릿지는 전통 금융기관이 향후 디지털자산 시장에 진출 시 신뢰할 수 있는 유일한 핀테크 기업으로 이번에 전략적 투자자로 참여한 KB금융과 협력해 국내 디지털자산 생태계 구축에 앞장서 나가겠다”라고 밝혔다.

[핀테크(Fintech) 스타트업 소식 전체보기]


스타트업 소식을 전하는 외우테일 편집장
One Comment
Leave a comment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