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ll Mobility

에스오에스랩, 美 매체 선정 ‘TOP 10 AUTOMOTIVE SENSOR SOLUTION’ 수상

2023-01-26 < 1 min read

author:

에스오에스랩, 美 매체 선정 ‘TOP 10 AUTOMOTIVE SENSOR SOLUTION’ 수상

Reading Time: < 1 minute

에스오에스랩이 미국의 Automotive 전문 매거진 ‘오토 테크 아웃룩(Auto tech Outlook)’이 선정한 ‘top10 automotive sensor solutions provider 2022‘를 수상했다고 26일 밝혔다. 

오토 테크 아웃룩(Auto tech Outlook)은 선도적인 디지털 플랫폼으로 Automotive 뿐만 아니라, Electric Vehicle, Robotics, Safety and Security 분야의 기사, 뉴스, 리뷰, 전문가 의견 등을 폭넓고 통찰력 있게 다루는 미국의 저명한 매체로 매년 각 분야의 가장 영향력 있는 기업들을 선정 및 수상한다.

에스오에스랩의 2D 및 3D LiDAR 센서는 미래 모빌리티, 산업용 로봇, 스마트시티 등에 적용이 가능하고 특히, 내부의 움직이는 구동체가 없는 완전 고정형 Solid-state LiDAR의 구조를 갖는 ultra-small LiDAR라는 평가를 받았다.

회사 측은 “센서의 Life time을 극적으로 증가시키면서 진동, 항온, 항습 등 뛰어난 내구성과 자체 설계된 SOC(system-on-chip)과 VSCEL(vertical-cavity surface-emitting laser) 드라이버 칩 기술이 좋은 평가를 이끌었다”고 설명했다.

정지성 에스오에스랩 대표는 “이번 수상은 최근 CES에 참가해 단순히 우리의 경쟁력을 입증하고 기술우위를 확인하는 것을 넘어 글로벌 TOP LiDAR기업로의 가능성을 확인하고 자신감을 얻은 계기가 되었다. 이번 수상은 녹록치 않은 대내외 환경에도 끊임없이 더 좋은 제품을 만들기 위해 노력해 온 결과가 빛을 발한 것이라 생각한다, 이를 발판 삼아 글로벌 시장 개척에 더욱 박차를 가할 것”이라고 밝혔다.

[자율주행(Autonomous Vehicle) 관련 뉴스 전체보기]

스타트업 소식을 전하는 외우테일 편집장
Leave a comment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