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ll Government

중기부, 7개 부처와 비대면 스타트업 270개사에 411억원 지원(~2/23)

2023-01-31 2 min read

author:

중기부, 7개 부처와 비대면 스타트업 270개사에 411억원 지원(~2/23)

Reading Time: 2 minutes

중소벤처기업부(이하 중기부)는 7개 부처와 디지털 경제를 선도할 비대면 스타트업 발굴을 공동 추진한다고 30일 밝혔다. 중기부는 7개 정부 부처와의 협업을 통해 발굴한 기업에 사업화 자금(약 270개사, 411억원 규모) 및 특화 프로그램을 지원해 스타트업을 육성할 계획이다.

기반기술 분야는 중기부와 특허청이 담당한다.

국토교통부는 물류분야와 스마트도시 분야로 2개 분야를 담당한다.

물류분야는 미래 모빌리티, 스마트 물류 등 물류 관련 신산업의 적합도와 물류산업 내 성장가능성을 중점으로 선발하고, 창업기업별 수요기반 물류·유통 시장동향 분석 및 판로개척 프로그램을 제공할 예정이다.

또한, 스마트도시 분야에서는 교통, 환경, 복지, 에너지 등 도시문제 해결 및 도시 재난관리 등에 기여할 수 있는 아이템을 보유한 창업기업을 선별할 예정이며, 선정 이후 스마트도시 관련 기술지원 및 산업 관련 네트워크 형성 등을 통해 시장을 선도할 창업기업으로 육성할 예정이다.

과학기술정보통신부는 AI, 메타버스, 빅데이터 등 디지털 기술과 작년 11월 발표한 범부처 「디지털 미디어·콘텐츠 산업혁신 및 글로벌 전략」에 포함된 3대 미디어(OTT, 메타버스, 크리에이터미디어)와의 융합을 통한 부가가치와 신시장 창출 가능성 등을 중심으로 창업기업을 선정하고, 디지털미디어 장비 및 시설 지원 및 비즈니스 모델 분석 프로그램 등을 통해 성장을 지원할 예정이다.

문화체육관광부는 AR, VR, XR 등 가상현실과 액티비티와 융합 성장가능성을 보유한 창업기업을 중점으로 선발예정이며, 시민검증단을 통한 제품·서비스 시장검증 및 심층진단과 IR 등을 통한 성장을 지원할 예정이다.

특허청은 AI·빅데이터·보안 등 기반 기술의 활용성 및 혁신성을 보유한 창업기업을 선정하여 지식재산 데이터 무상 제공, 기술 멘토링, 클라우드 활용지원 등을 실시하고 각종 판로개척·투자유치 행사를 진행할 예정이다.

중기부는 IoT, 블록체인, 자율주행 등 딥테크 관련 성장성을 보유한 창업기업을 선발하고, 시장검증 및 실증, 글로벌 투자유치 지원 등을 통해 성장을 이끌 예정이다.

사업 참여를 원하는 스타트업은 오는 2월 10일부터 23일까지 ‘케이-스타트업’누리집에서 온라인 신청이 가능하다.

[스타트업 경진대회/지원사업 소식 전체보기]

스타트업 소식을 전하는 외우테일 편집장
One Comment
  1. […] 외에도 최대 2억원을 지원하는 소부장 창업팀 모집, 비대면 스타트업 270팀에 대한 지원, 60팀을 뽑는 글로벌 창업사관학교, 그리고 최대 4천만원을 지원하는 […]

Leave a comment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