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란다, BI 리뉴얼…그로잉맘 인수 시너지 본격화
키즈 에듀테크 플랫폼 자란다가 데이터 분석 및 육아 컨설팅 역량 집중을 통한 ‘전문성 강화’를 뜻하는 새로운 BI를 28일 공개했다.
아동들의 성향에 맞는 교육과 돌봄의 의미를 담았던 기존 캘리그라피 BI는 성장의 즐거움을 나타내는 스마일 심볼과 정교한 폰트를 결합한 BI로 개편됐다. 이는 체계적이고 전문적인 서비스로의 발전을 지향하는 자란다를 의미한다. 성장 방식의 다양성을 상징하는 BI의 멀티컬러는 그대로 유지해 자란다의 설립 철학을 이어간다.
자란다의 전문성 강화는 육아 분석 전문 기업 그로잉맘 인수로 본격화 됐다. 그로잉맘은 발달검사, 기질분석으로 아이의 특성, 강점과 약점, 사회성, 발달 정도 등을 파악해, 맞춤 솔루션을 제공하는 데이터 기반 육아 컨설팅 기업이다. 특히, 부모의 기질을 함께 분석해, 가족 맞춤형 육아 정보를 온라인으로 분석하는 ‘패밀리 기질 분석’, ‘기질육아’ 특허를 보유하고 있다. 누적된 데이터는 약 70만 건에 달한다.

자란다는 그로잉맘의 전문 인력과 콘텐츠를 토대로 운영되는 기업부설 ‘아이성장연구소’를 신설했다. 아이성장연구소에서는 관련 학위와 10년 이상의 현장 경험을 보유한 임상∙발달심리 전문가들이 모여, 아이의 기질에 따라 최적화된 육아솔루션을 연구한다. 이를 바탕으로, 부모와 방문교사가 느끼는 상호작용의 어려움이나, 교육적 고민 등에 대해 분야별 전문가가 직접 답하는 등의 코칭 서비스가 대폭 강화될 예정이다. 그로잉맘의 전문 인력 합류는 자란다의 데이터 분석, 방문교사 관리, 콘텐츠 개발 등의 질적향상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아이성장연구소의 출범과 함께 자란다는 ‘프리미엄 돌봄 멤버십’ 서비스를 시작한다. 프리미엄 돌봄 멤버십은 만족도 상위 1% 교사와 100% 매칭, 자체 제작 놀이키트, 긴급 돌봄 핫라인 등을 제공하는 유아동 돌봄 업계 최초의 ‘올인원 서비스’다. 사전에 이뤄지는 전문가 상담 결과에 따라, 가정의 양육관과 아이의 기질에 맞춰 최적의 교사가 추천된다. 교사들은 아이성장연구소가 자체 개발한 커리큘럼과 각 아동의 기질 특성에 적합한 상호작용법 등을 완비한 채 방문을 진행한다.
장서정 자란다 대표는 “자란다가 아이의 기질과 관심사에 집중해왔다면, 이제 부모님의 고민도 함께 파악해 시스템에 반영하려 한다. 때문에, 부모와 아이, 선생님이 상호작용하며 성장하는 가치를 새로운 BI에 담았다”라며, “부모의 마음으로 아이성장연구소가 개발하는 콘텐츠를 통해, 아이들에 대한 이해도와 선생님의 역량을 높여 더욱 신뢰 받는 기업으로 발전해갈 것”이라고 밝혔다.
- 아토스터디 ‘밀리언즈’, 학부모 전용 ‘밀리언즈 맘’ 앱 출시
- 코멘토, 챗GPT 기능 도입 멘토링 서비스 출시
- 이노프렌즈, 퓨쳐누리와 투자 및 업무 협약 계약 체결
- 클래스101, 전월대비 거래액 약 2배 상승…구독 비즈니스 성장 가속화
- 생성 AI ‘뤼튼’, 작문 서비스 무제한 요금제 출시
- 알파세대 전용 소셜 플랫폼 ‘놀잇’, 서울대기술지주에서 시드 투자유치
- 라이브데이터, 美 IEEE에 논문 등재
- 또 불거진 대기업의 스타트업 기술 표절 의혹….슬링 “비상교육, ‘오르조’ 지적재산권 침해”
- 코딩 교육 ‘유리프트’, 25억 규모 프리A 투자 유치
- 노틸러스, 베트남 국민 캐릭터 ‘주키즈’와 손잡고 현지 진출
- 카카오모빌리티, 英 모빌리티 중개 ‘스플리트’ 인수…본격 해외 공략
- 스테이폴리오, 제주 아웃도어 스테이 ‘어라운드폴리’ 인수
- 온오프믹스, 넥스트스토리 레저사업부 인수 “대형이벤트·축제 솔루션 구축”
- 지엠디소프트, 모바일 포렌식 전문기업 ‘더스팟’ 인수
- 카카오, 하이브에 본격 전쟁 선포…”SM 지분 35% 공개 매수”
- 모벤시스, 美 스카이라테크놀로지스인수…AMR 제어 플랫폼으로 영역 확장
- 스마트푸드네트웍스, 에쓰프레시와 합병.. “B2B 식자재 유통 강화”
- 레페리, ‘알렉스디자인’ 인수.. 인테리어 사업 본격화
- 뷰티셀렉션, 덴티오-그레이그라운드 인수…브랜드 확대 박차
- 하이브, 이수만 지분 14.8% 취득 완료…SM 1대 주주 등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