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ll Contents

리틀송뮤직, 챗GPT 기술 적용한 챗봇 ‘BGM팩토리 GPT’ 베타 출시

2023-04-10 < 1 min read

author:

리틀송뮤직, 챗GPT 기술 적용한 챗봇 ‘BGM팩토리 GPT’ 베타 출시

Reading Time: < 1 minute

뮤직 콘텐츠 전문 IP 개발사 리틀송뮤직챗GPT 핵심기술인 GPT-3.5 turbo API를 활용한 더욱 똑똑한 배경음악 AI검색 서비스(이하 BGM팩토리 GPT)를 출시했다고 10일 밝혔다.

BGM팩토리 GPT는 국내외 배경음악 서비스 중에서 최초 출시된 서비스로 BGM팩토리의 음악 데이터를 학습한 검색어 기반 음악 추천 제공 서비스다. 이는 사용자의 검색어에 따라 실시간으로 답변을 생성하고 알맞는 배경음악의 링크를 함께 제공해 사용자가 편리하게 사용할수 있으며, 선곡 시간을 단축시킬 뿐 아니라 곡 선택의 폭을 더욱 넓혀준다.

한편 리틀송뮤직은 최근 일본어 버전 론칭과 함께 본격적인 글로벌 진출을 알렸으며, 유명 가요 17,000여 곡의 배경음악을 만들 수 있는 KPOP-BGM 독점계약 및 자체 배경음악 API 제공을 통해 현재 33,000 여 개의 배경음악과 더불어 향후 전 세계에 오리지널 배경음악 50,000여 곡을 보급하기 위한 저작권 및 기술적 준비를 모두 마쳤다. 

리틀송뮤직 측은 “현재 3가지 이상의 다양한 GPT 활용 서비스를 빠르게 개발 중이며 이를 통하여 앞으로도 창작자에게 배경음악의 자유를 주는 일에 앞장설 것”이라고 밝혔다.

[음악(Music) 관련 뉴스 전체보기]


스타트업 소식을 전하는 외우테일 편집장
Leave a comment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