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ll Funding

에스머티리얼-클라코퍼레이션, 팁스 선정

2023-04-10 < 1 min read

author:

에스머티리얼-클라코퍼레이션, 팁스 선정

Reading Time: < 1 minute

에스머티리얼클라코퍼레이션이 중소벤처기업부 주관 팁스(TIPS) 프로그램에 선정됐다고 10일 밝혔다. 

팁스는 중소벤처기업부의 민간주도형 기술창업 지원사업으로 민간 벤처육성기관(액셀러레이터)을 ‘TIPS 운영사’로 지정해 이를 통해 혁신 기술 아이템을 보유한 창업기업을 선별하여 민간투자와 정부자금을 매칭 지원하는 프로그램이다.

두 회사는 투자사 JB벤처스의 추천을 받아 팁스에 선정됐다. 에스머티리얼는 2021년 9월 공주대학교로부터 실리콘계 이차전지 음극재 기술을 이전받았으며, 기존 실리콘계 음극재의 부피팽창 및 수축 문제를 해결하고 양산에 적용하기 위한 연구개발을 진행 중에 있다.

최이식 에스머티리얼 대표는 “시험 단계별 높은 기술성과 설계 디테일을 확보했으며, 스케일업과 사업화 기반 조성에 대한 준비도 진행하고 있다”고 밝혔다.

클라코퍼레이션은 크리에이터를 정량화하여 데이터 기반의 광고 상품별 크리에이터 매칭을 추천하는 ‘인켓팅’ 서비스와 ‘크리플래닛’ 서비스를 운영 중이다.

크리플래닛은 광고주에게 빠른 크리에이터 추천과, 적정한 단가, 크리에이터 적합성 판단에 대한 전문성을 기반으로 크리에이터 매칭 프로세스 구축을 완료했고, 월 평균 성장률 23%, 재계약율 91%를 달성했다.

[크리에이터 관련 뉴스 전체보기]

[소재-부품-장비 스타트업 소식 보기]


스타트업 소식을 전하는 외우테일 편집장
Leave a comment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