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ll Government

서울시, 유망 디자인 스타트업 육성 사업 참여 7개사 선정

2023-04-18 < 1 min read

author:

서울시, 유망 디자인 스타트업 육성 사업 참여 7개사 선정

Reading Time: < 1 minute

서울시는 디자인 스타트업이 디자인 전문기업으로 성장할 수있도록 지원하는 ‘2023년 WE UP 프로젝트’ 사업을 위해 우수기업 7개사를 선정했다고 18일 밝혔다.

지원대상 자격 기준은 서울시 소재 기업으로 사업자등록일 기준7년 이내 스타트 단계의 기업으로 디자인 전문인력 2인 이상 기업이 대상이다. 서울시는 기업 역량, 성장 가능성, 사업의 효과성 및 활용성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해 7개 기업을 선정했다.

5.7대 1의 모집 경쟁률을 통과하여 선정된 기업은 제품 디자인(5개사)과 서비스 디자인(2개사) 회사로, 선정된 디자인 스타트 기업에게는 디자인 개발비 1,500만원이 지원된다. 제품디자인 부문에는 친환경 프리미엄 골프화를 개발할 예정인 아베스골프, 반려견용 멀티하네스와 이지그립 리드줄을 개발하는 깃컴퍼니, 신소재를 활용한 조명 타입 공기 살균기를 개발할 예정인 랩엠제로, 유니폼시제품 신규 제작을 계획하는 아티스트메이트, ‘Mieum(미음)’이란 브랜드로 ‘지속가능하고 최소화된 아름다운 일상’을 만드는 디지털노마드를 위한 여행용품들을 디자인하는 하이프네이트가 선발됐다.

서울시청

서비스 디자인에는 패션 플랫폼을 개발하는 블랙탠저린, 오프라인 공간 지역 커뮤니티 디자이너들의 네트워킹 공간 디자인 사업을 하고 있는 하하호호그룹이 선정됐다.

서울시는 빅데이터 활용, 마케팅, 특허출원, 회계 등 기업에실질적인 도움이 되는 다양한 교육 지원, 선배 기업과의 만남, 국내·외우수 공모전 출품 등 시장진출 밀착 지원 및 타 분야 종사자들과의네트워킹 등 다양한 자리를 마련하여 사업 확장을 위한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최인규 서울시 디자인정책관은 “2023년은 서울시가 디자인산업의활성화를 위해 본격적으로 디자인산업을 추진하는 의미 있는 해로기억될 수 있도록, 디자인산업 발전에 기여할 수 있는 역량 있는디자인스타트업을 발굴하고 적극적으로 지원·육성하고자 한다.”며 “해당사업을 통해 디자인 스타트업이 전문기업으로 성장하여 디자인산업뿐만 아니라 타 산업의 발전에도 크게 기여할 수 있도록 다양한기관과협력하는 등 디자인산업이 발전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디자인(design) 관련 스타트업 소식 전체보기]



스타트업 소식을 전하는 외우테일 편집장
Leave a comment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