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I All

SKT-하나금융, ‘AI 스타트업 액셀러레이터’ 1기 15팀 선정.. 전용공간도 마련

2023-07-13 2 min read

SKT-하나금융, ‘AI 스타트업 액셀러레이터’ 1기 15팀 선정.. 전용공간도 마련

Reading Time: 2 minutes

SK텔레콤하나금융그룹은 지난 11일 오전 서울 코엑스에서 성장 잠재력이 뛰어난 AI 분야 스타트업을 지원하는 AI Lab for Startups(이하 AI 스타트업 랩) 개소식을 열었다. 430㎡ 규모로 마련된 AI 스타트업 랩은 사무실과 회의실, 세미나실 등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160여명이 이용할 수 있다.

양사는 지난해 7월 4천억원 대의 대규모 지분을 교환하고 전략적 파트너십을 체결했으며, 이후 각 사의 상품과 서비스를 융합하여 ICT와 금융 전반을 아우르는 폭넓은 영역에서 차별적 고객 혜택을 제공하고 있다.

양사는 올해부터 SKT의 AI 컴퍼니 비전과 연계한 ‘AI 초협력’을 목표로 ▲AI 신성장 영역 공동 발굴 ▲AI 초협력을 통한 새로운 고객가치 창출 ▲AI 기술로 사회적 가치 창출이라는 3대 영역을 중심으로 협업하고 있다.

AI 스타트업 랩은 역량 있는 스타트업들이 비즈니스 생태계에서 경쟁력을 갖출 수 있도록 돕기 위해 마련됐다. 양사가 AI 스타트업 육성을 위해 지난 4월 함께 론칭한 ‘AI 스타트업 액셀러레이터’ 프로그램 진행을 위한 공간인 동시에 파트너사나 투자자들과의 접점으로 활용할 수 있도록 접근성이 좋은 강남권에 자리잡았다.

SKT와 하나금융그룹은 AI스타트업 랩을 이용하는 기업들이 AI와 핀테크, 메타버스, 클라우드 등 다양한 기술의 결합을 통해 미래 성장산업을 탐색하고 비즈니스 기회를 발굴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할 계획이다.

AI 스타트업 랩에는 SKT와 하나금융그룹이 선정한 AI 스타트업 액셀러레이터 1기 선정기업들이 입주했다. AI 솔루션 B2B 서비스와 챗봇 서비스를 제공하는 업스테이지, 생성형 AI 기반 3D 데이터 제작 솔루션을 제공하는 네이션에이, 태블릿 주문형 입점 플랫폼 티오더 등 성장 가능성이 높은 스타트업 15개사가 참여했다.

회사명서비스
네이션에이생성형 AI 기반 3D 데이터 제작 SaaS 솔루션
두잉랩AI를 활용한 칼로리/영양소 예측 및 분석 솔루션
베링랩법률, 특허 등 전문분야에 특화된  AI 번역 및 검수 플랫폼
슬리버온라인 뉴스 번들링 서비스
아티피셜소사이어티생성형 AI 기반 교육 컨텐츠 생성 및 문해력 평가 서비스
업스테이지AI 솔루션 B2B 서비스(OCR 인식 및 개인화 추천), 챗봇(AskUp)
에이슬립음성 기반 수면진단 플랫폼
오아시스비즈니스AI 활용 상업용 부동산 매출출정 및 가치평가 플랫폼
이해라이프스타일홈퍼니싱 추천 AI 솔루션 및 가구 구독 서비스
티오더태블릿 주문형 입점 플랫폼
파우스트(PAUST)기업용 AI 구축 및 개발 서비스
페블러스(Pebblous)AI 학습데이터 품질진단 및 합성데이터 생성을 위한 데이터 클리닉 솔루션
폴라리스쓰리디자율주행 서빙로봇 제작 플랫폼
피피엠아이반려동물 모발검사 기반 영양관리 솔루션
하이어엑스AI 기반 오프라인 매장 업무관리 및 초단기 근로자 매칭 플랫폼

입주사에는 스타트업의 사업전략과 서비스 구성 등 사업 초기 단계에 필요한 멘토링부터 회사 성장기에 도움이 되는 특허, 투자, 대외홍보 등에 대한 도움까지 각 기업 맞춤식 프로그램이 제공된다.

또한 SKT 실무부서와의 매칭 데이(Matching Day)나 구성원 서포터즈 제도 등을 통해 스타트업들이 실제 사업에 연계하거나 투자로 이어질 수 있는 성과를 도출할 수 있도록 돕는다는 계획이다. 

[액셀러레이팅 프로그램 소식 전체보기]



투자자와 창업팀의 간극을 메울 수 있는 컨텐츠에 관심이 많은 초기 스타트업 투자자이자 와우테일(wowtale) 기자입니다. Linkedin Facebook투자실적
Leave a comment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