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ll

디자이너 플랫폼 ‘라우드소싱’, 디자이너 매칭 서비스 론칭

2023-07-14 < 1 min read

author:

디자이너 플랫폼 ‘라우드소싱’, 디자이너 매칭 서비스 론칭

Reading Time: < 1 minute

디자이너 플랫폼 라우스소싱이 ‘디자이너 매칭’ 서비스를 론칭한다고 14일 밝혔다. 

 ‘디자이너 매칭’은 의뢰인이 간편 요청서만 작성하면 라우드소싱의 130만 디자인 결과물과 데이터 기반으로 적합한 디자이너를 추천해주고, 동시에 23만 디자이너들로부터 무료 비교 견적서를 받아볼 수 있는 서비스다.

 디자인 의뢰 시장은 정보의 비대칭이 특히 심한 영역이다. 일반적으로 의뢰인은 디자인에 대한 전문가가 아닐 가능성이 높다. 그렇기에 의뢰 내용에 맞는 적절한 예산, 업무 기간, 범위는 물론 어떤 디자이너가 요청 내용에 적합한지, 의뢰를 성실히 수행할 수 있을지에 대한 정보가 부재하다. 그렇기에 프리랜서 플랫폼이나 검색을 통해 원하는 디자이너를 발견하고 일일이 디자이너와 소통하며 요청 내용에 최적화된 디자이너를 찾아야한다. 이렇게 찾은 디자이너라고 할 지라도 의뢰인의 요청을 수행할 능력이 있는지에 대한 검증을 사전에 할 수 없다는 단점도 있다. 라우드소싱은 이런 의뢰인과 디자이너간의 정보 비대칭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디자이너 매칭’ 서비스를 론칭했다. 

 라우드소싱의 디자이너 매칭 서비스의 가장 큰 차별점은 ‘디자이너 추천’이다. ‘디자이너 추천’은 라우드소싱이 지난 10년간 쌓아온 130만개의 디자인 결과물과 데이터, 노하우를 기반으로 의뢰인이 원하는 디자인 스타일을 선택하면 적합한 디자이너 리스트를 추출해 제안해 주는 방식이다. 

 후보로 제안된 디자이너들이 마음에 들지 않는다면, 기존에 선택된 응답 내용과 선호 디자인 스타일을 바탕으로 23만 명의 디자이너들에게 직접 비교 견적들을 무료로 받아볼 수도 있다. 디자이너들이 요청서를 보고 지원을 할 때에는 견적과 예상 작업 기간, 포트폴리오와 함께 제출하도록 해 의뢰인의 빠른 의사결정을 돕는다. 의뢰자는 별도의 비용없이 제안을 한 디자이너들과 이야기를 나눠보고 최종 선택할 수 있다.  

[채용(HR) 관련 스타트업 소식 전체보기]


스타트업 소식을 전하는 외우테일 편집장
Leave a comment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