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ll commerce Foodtech

콰트, 프레시코드 지식재산권 인수…커머스로 영역 확장

2023-08-09 < 1 min read

author:

콰트, 프레시코드 지식재산권 인수…커머스로 영역 확장

Reading Time: < 1 minute

온라인 홈트레이닝 플랫폼 콰트(QUAT)를 운영하는 엔라이즈가 최근 자산을 매각한 프레시코드의 지식재산권(IP)을 인수했다고 9일 밝혔다. 인수대금은 비공개다.

콰트는 프레시코드가 보유한 상표, 특허, 디자인 등 지식재산권에 대한 권리를 획득했다. 프레시코드의 IP 경쟁력을 결합해 커머스 영역에서 시너지를 창출하고, 운동을 넘어 건강한 식사 문화까지 제공하는 건강관리 슈퍼앱으로서의 성장을 도모하겠다는 목표다.

회사는 프레시코드가 보유한 약 200종의 상품을 토대로 건강식품 트렌드에 맞춘 신제품을 선보이는 등 제품 라인업을 다변화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콰트는 지난해 12월 콰트스토어를 오픈해 샐러드, 그래놀라, 스마트 디바이스 등 다양한 PB 제품을 선보였다. 하반기에는 모바일앱을 기반으로 커머스 사업 확장에 본격적으로 나설 전망이다.

김봉기 엔라이즈 대표는 “건강한 식습관과 꾸준한 운동은 건강한 라이프스타일을 유지하기 위한 필수 조건”이라며 “이번 지식재산권 확보로 콰트의 검증된 제품 개발력과 안정적인 유통망을 통해 프레시코드가 만들어 온 건강하고 지속 가능한 식문화를 콰트스토어에서도 느낄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프레시코드는 건강식 푸드테크 스타트업으로, 법인 설립 5년 차에는 회원 수 20만명을 돌파, 2021년에는 샐러드 단일 상품 판매량 200만개를 기록했다. 하지만 지난 7일 누적된 영업적자와 투자 난항으로 결국 파산 선고를 받았다.

[인수합병 소식 전체보기]



스타트업 소식을 전하는 외우테일 편집장
Leave a comment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