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ll commerce

네이버, 포시마크 인수 완료…글로벌 C2C 본격 진출

2023-01-06 < 1 min read

author:

네이버, 포시마크 인수 완료…글로벌 C2C 본격 진출

Reading Time: < 1 minute

네이버는 5일(현지시간) 북미 C2C 플랫폼 포시마크 인수를 완료했다고 6일 밝혔다. 

네이버는 지난해 11월 18일 HSR filing(미국내 기업결합신고) 승인을, 이후 12월 27일 포시마크 주주총회에서 승인을 각각 당초 예정된 기한 내에 받았다. 

인수 종결 후, 포시마크의 가용 현금에 대한 댓가를 포함한 Proton Parent의 주식 취득 댓가는 13.1억 달러(한화 약 1.67조원)다. 이번 인수 절차 완료로 포시마크는 5일(현지시간) 나스닥 상장을 철회했다.

최수연 네이버 CEO는 “네이버는 SME 중심으로 다양한 상품들의 롱테일 거래를 지원하던 네이버의 커머스 사업 방식이 수많은 사용자간 자유로운 거래가 이뤄지는 C2C 서비스 방식과 유사하다고 판단, C2C 시장 태동기부터 주목해왔다”며 “이에, 시장 초기단계부터 장기적인 관점으로 글로벌 C2C 포트폴리오 구축을 시작했고 이번 포시마크 인수로 북미시장까지 포트폴리오를 확대하며 본격적인 글로벌 경쟁에 진출해 C2C가 주요 매출원으로 성장할 수 있는 토대를 마련했다”고 밝혔다. 

마니시 샨드라 포시마크 CEO는 “C2C 기업들은 성장 잠재력이 높으나 아직 초기단계의 사업으로 주로 스타트업들이 뛰어든 만큼, 기존 인터넷 기업 대비 기술적 역량에 대한 목마름이 큰 상황”이라며 “이제 팀 네이버의 일원이 된 포시마크는 네이버의 기술, 사업적 역량을 포시마크에 더해 혁신적인 C2C에 특화된 기술을 개발, 접목하는 등 C2C 서비스 모델의 다음 페이지를 제시해나갈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인수합병 소식 전체보기]



스타트업 소식을 전하는 외우테일 편집장
Leave a comment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