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ll Funding

에이비일팔공, 120억원 규모 시리즈B 투자 유치

2023-08-09 2 min read

author:

에이비일팔공, 120억원 규모 시리즈B 투자 유치

Reading Time: 2 minutes

마케팅 테크놀로지 기업 에이비일팔공(AB180)이 총 120억원 규모의 시리즈B 투자를 유치했다고 9일 밝혔다. 

이번 투자는 미국 실리콘밸리에 기반을 둔 벤처캐피탈(VC) 스톰벤처스(Storm Ventures)와 KB인베스트먼트, SL인베스트먼트가 신규 투자자로 참여했으며, 기존 투자자인 코오롱인베스트먼트도 후속 투자에 나섰다.

2015년 설립된 에이비일팔공은 기업이 데이터에 기반한 의사결정을 통해 마케팅 성과를 극대화할 수 있도록 돕는 마테크·애드테크 기업이다. 모바일 앱과 웹을 통합해 사용자의 행동 및 광고 기여도를 측정하고 분석하는, 자체 개발 솔루션인 ‘에어브릿지(Airbridge)’를 핵심으로, 프로덕트 분석 툴 ‘앰플리튜드(Amplitude)’, 마케팅 자동화 솔루션 ‘브레이즈(Braze)’ 등을 통해 기업 고객들에게 마케팅 전반에 대한 컨설팅 및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에이비일팔공은 GS홈쇼핑, SC제일은행, SK텔레콤, 버거킹, 카카오스타일, 퀸잇, 토스 등 식품, 커머스에서 금융 업계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산업군에 걸친 국내외 고객사들에게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책정된 마케팅 예산을 통해 최대의 매출 증진 효과를 달성하도록 돕는 에이비일팔공 솔루션의 효과를 체감한 기업들의 수요가 높아지면서, 에어브릿지(Airbridge)는 2022년 말 기준, 전년 대비 200%가 넘는 연간반복매출(ARR) 성장을 기록했다.

스톰벤처스 관계자는 “한국 SaaS 기업의 성장성에 주목하고 있던 차에, 올해 한국 첫 투자사로 에이비일팔공(AB180)을 선택했다”라며 “한국 및 아시아권에서는 유일한 구글과 메타의 공식 인증 파트너라는 점에서 앞으로의 글로벌 성장 가능성과 비전을 높이 평가했다”고 투자 결정 이유를 밝혔다.

지난 2019년 시리즈A부터 투자에 참여해 온 코오롱인베스트먼트 관계자는 “개인정보 보호 정책 등 디지털 광고 시장이 급변하는 환경에서, AI, 머신러닝 기술 등을 기반으로 기업들이 마케팅과 관련한 최적의 의사결정을 내릴 수 있도록 하는 솔루션의 도입은 더욱 가속화될 것” 이라며 “앞으로도 에이비일팔공(AB180)의 빠른 성장이 계속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에이비일팔공은 이번 투자 유치를 통해 데이터 머신러닝 기반의 기술을 고도화하고, 인프라 확충 등 서비스 역량을 강화해 해외 진출 및 글로벌 고객사 확보에 더욱 박차를 가할 계획이다. 현재 에이비일팔공(AB180)은 미국, 캐나다, 베트남, 말레이시아 등 전세계 20여개 국에 에어브릿지(Airbridge)를 판매하고 있으며, 에어브릿지(Airbridge)를 통해 전세계 약 200여개국 약 5,400만개의 디바이스에서 발생하는 광고 및 고객 데이터를 분석하고 있다.

남성필 에이비일팔공대표는 “이번 투자 유치는 디지털 광고 및 마케팅 생태계에서 기술력을 인정받고, 글로벌 수준에서의 높은 시장성과 성장성이 입증된 결과”라며 “애드테크 산업의 글로벌 리딩 SaaS 기업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포부를 밝혔다.

[마케팅테크(Martech) 스타트업 소식 전체보기]


스타트업 소식을 전하는 외우테일 편집장
Leave a comment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