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ll Foodtech Funding

자연유래 대체 감미료 개발 ‘닥터트루’, 팁스 선정

2023-08-31 < 1 min read

author:

자연유래 대체 감미료 개발 ‘닥터트루’, 팁스 선정

Reading Time: < 1 minute

칼로리 없는 자연유래 대체 감미료를 개발하는 스타트업 주식회사 닥터트루는 중소벤처기업부의 기술창업 지원 프로그램인 ‘팁스(TIPS)’에 최종 선정됐다고 31일 밝혔다.

‘팁스’는 민간과 정부가 합심해 우수 기술을 가진 스타트업을 육성하는 프로그램이다. 

민간 회사가 유망한 스타트업을 발굴해 투자하면, 중기부가 연구개발(R&D) 자금 등을 지원하는 방식으로 민간이 초기 투자하고 정부가 후속으로 연계 지원한다. 팁스에 선정된 스타트업은 2년간 최대 7억원의 연구개발 자금과 사업 연계 지원, 해외 마케팅 등의 추가 자금을 지원받을 수 있다. 주식회사 닥터트루는 임팩트 투자사 소풍벤처스의 추천을 통해 이번 팁스에 선정됐다.

닥터트루는 ‘설탕 없는 식탁을 만들다’라는 슬로건 아래에 자연유래 대체 감미료를 개발하는 전문기업으로, 칼로리와 당류 없는 맛있는 무설탕 제품을 개발하고 제조하는데 중점을 두고 있다.

특히, 최근에는 강원특별차지도 ‘그린바이오’ 기업 및 바이오진흥원 ‘강원바이오 유망기업’에도 선정돼 당류 걱정 없는 대체 감미료 신소재 개발에 주목을 받고 있다.

유진실 닥터트루 대표는 “당류 섭취를 꺼려하는 소비자층이 두터워진 만큼 경제, 사회적 측면에서 대체 당류 개발에 대해 좋은 평가를 받아 팁스에 선정될 수 있었다”며 “사용 용도가 다양화된 대체 당류를 개발하여 당류 걱정 없는 달콤함을 즐길 수 있는 세상이 도래할 것이며, 우리의 선진화 기술을 역으로 수출할 수 있는 날이 멀지 않았다”라고 말했다.

[푸드테크 스타트업 소식 전체보기]



스타트업 소식을 전하는 외우테일 편집장
Leave a comment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