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I All edutech

이팝소프트, 영어 학습 앱 ‘말해보카’ 日 론칭 “글로벌 시장 공략 첫 발”

2023-09-25 < 1 min read

author:

이팝소프트, 영어 학습 앱 ‘말해보카’ 日 론칭 “글로벌 시장 공략 첫 발”

Reading Time: < 1 minute

인공지능(AI) 기반 영어 학습 애플리케이션 ‘말해보카’를 운영하는 이팝소프트가 ‘말해보카’ 일본 론칭을 시작으로 글로벌 시장에 진출한다고 25일 밝혔다.

말해보카는 일본에서 ‘ePop’라는 이름으로 출시되며, 한국 서비스와 동일하게 문법모드, 어휘모드, 리스닝모드를 모두 활용할 수 있다. 학습은 퀴즈와 그에 대한 답을 맞히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ePop’는 현지 앱스토어와 플레이스토어에서 다운로드 가능하다

이팝소프트는 시차가 없어 서비스 대응에 용이하고 어순이 한국과 동일해 언어적 유사성도 높은 것을 일본 진출의 이유로 꼽았다. 또한 일본의 영어 학습에 대한 수요가 한국과 비슷한 수준이라고 분석했다.

‘ePop’는 일본과 미국 각국의 원어민 번역가가 예문 번역과 성우 녹음 과정에 직접 참여해 실생활에서 사용하는 어휘와 어감에 대한 정확도를 높였다. 이팝소프트는 UX/UI 최적화, 빠른 피드백 수용, 신규 업데이트 반영 등을 통해 일본에서도 한국과 같은 수준의 고객 경험을 제공할 예정이다.

한편, 말해보카는 지난 2021년 구글 플레이스토어와 앱스토어에서 영어 교육 앱 매출 1위를 달성한 데 이어 현재까지 국내 앱스토어와 플레이스토어 교육 카테고리에서 매달 상위 랭크를 유지하고 있다. 최근 누적 다운로드 수 400만 건을 돌파했다.

박종흠 이팝소프트 대표는 “영어는 다양한 국가에서 통용할 수 있는 언어이기 때문에 학습 수요가 줄어들지 않을 것이라 생각한다”며, “앞으로 아시아권 국가를 중심으로 해외 진출 국가를 넓혀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에듀테크(Edutech) 스타트업 소식 전체보기]

스타트업 소식을 전하는 외우테일 편집장
Leave a comment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