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ll Funding

리모트워커 채용 ‘베러웍스’, 1억원 시드 투자 유치

2023-11-06 < 1 min read

author:

리모트워커 채용 ‘베러웍스’, 1억원 시드 투자 유치

Reading Time: < 1 minute

리모트워커 채용 플랫폼 플렉스웍을 운영하는 기업 베러웍스 제주창조경제혁신센터(이하 제주센터)와 크립톤이 공동 운용하는 스타트업아일랜드 제주 개인투자조합 2호를 통해 시드 1억원을 투자 유치했다고 6일 밝혔다. 

제주센터와 크립톤은 배러웍스가 제주를 테스트 베드 삼아 리모트워크 시장을 빠르게 학습하고, 점차 해외시장으로 규모를 넓혀갈 것으로 기대해 이번 투자를 결정했다. 특히 베러웍스 임태은 대표를 포함해 해외 근무 경험을 보유한 인재들이 해외 각국에 포진돼 있어 해외시장 확장 가능성이 높다고 판단했다.

제주센터는 향후 팁스(TIPS)나 립스(LIPS)를 통한 후속 지원을 검토 중이다. 제주센터와 같은 팁스 운영사가 1억원 이상 투자한 후 기업을 중소벤처기업부에 추천하면 선정 과정을 거쳐 ▲R&D자금 5억원 ▲창업자금 1억원 ▲해외마케팅 비용 1억원 ▲엔젤매칭펀드 2억원 등 최대 9억 원을 정부가 연계 지원한다. 제주센터는 지난 4월 제주 최초의 팁스 운영사로 선정된 바 있다.

또, 립스는 투자사가 기업에 투자나 펀딩을 진행한 경우 5억원 한도 내에서 정부가 융자를 지원하는 민간투자연계형 매칭융자 프로그램이다. 제주센터가 투자한 기업은 립스를 통한 융자지원 대상에 포함된다.

한편, 제주센터는 올해▲제주-비전 벤처투자조합 제1호와 ▲스타트업아일랜드 제주 개인투자조합 2호를 결성해 약 16.4억 원의 조합 펀드를 운용 중이다. 또, 2018년 제주도 출연금을 재원으로 시작한 ▲시드머니 투자사업을 지속해 올해만 약 20억 원을 스타트업에 투자할 계획이다.

[채용(HR) 관련 스타트업 소식 전체보기]


스타트업 소식을 전하는 외우테일 편집장
Leave a comment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