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I All Funding

생성형 보컬 AI ‘오드아이’, 팁스 선정

2023-11-07 < 1 min read

author:

생성형 보컬 AI ‘오드아이’, 팁스 선정

Reading Time: < 1 minute

생성형 보컬 AI 전문 오드아이팁스(TIPS) 프로그램에 최종 선정됐다고 7일 밝혔다.

팁스는 기술력을 갖춘 스타트업의 발굴과 육성을 목적으로 정부와 민간이 협력하여 추진하는 기술창업지원 프로그램이다. 민간이 기업에 초기 투자를 진행하면 중소벤처기업부가 연구개발(R&D) 자금 등을 지원한다. 프로그램에 선정된 오드아이는 앞으로 2년간 연구개발 및 마케팅 등을 위해 중기부로부터 최대 5억 원을 지원을 받을 수 있다. 이는 인천광역시의 지원으로 조성한 인천혁신창업투자 제1호 펀드의 투자와 팁스 운영사인 인천창조경제혁신센터의 추천으로 이루어졌다. 

오드아이는 자체 개발한 생성형 AI기술을 기반으로 고품질 보컬을 창작하는 스타트업이다. 최순범 대표는 카이스트에서 음악 인공지능 박사과정을 마쳤으며 아티스트의 음악 활동에 도움을 주기 위해 감성 표현이 가능한 고품질의 AI 보컬 생성 시스템을 개발했다. 

특히, 오드아이의 AI 보컬 생성 시스템은 음정, 발음, 스타일을 모듈화 하였는데, 이는 수작업 중심의 음악 콘텐츠 생성 산업과 비교했을 때 제작비용을 크게 절감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최근에는 안테나 소속 가수 박새별의 앨범 발매에도 참여해 음원을 출시하는 성과를 냈다.  

이한섭 인천창조경제혁신센터 센터장은 “디지털 콘텐츠 시장이 빠르게 성장하고 있음에 따라 ㈜오드아이의 성장도 가속화 될 것이다”라며 “이번 팁스 선정을 통한 연구개발 자금은 오드아이의 사업 확장뿐만 아니라 글로벌 시장 진출 또한 가능하도록 할 것”이라고 말했다.  

최순범 오드아이 대표는 “팁스 선정을 기반으로 크리에이터들이 원하는 맞춤형 목소리를 만들 수 있도록 기술을 고도화해 나갈 것이다”라며 “이를 통해 글로벌 시장에서도 많은 사람들이 사용하는 서비스로 더욱 성장해 나가겠다”라고 포부를 밝혔다.

[생성(Generative) AI 소식 전체보기]



스타트업 소식을 전하는 외우테일 편집장
Leave a comment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