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ll Events Mobility

스칼라데이터-제제미미, ‘2023 혁신의숲 어워즈’ 창조-혁신성장상 수상

2023-11-17 2 min read

author:

스칼라데이터-제제미미, ‘2023 혁신의숲 어워즈’ 창조-혁신성장상 수상

Reading Time: 2 minutes

육아 플랫폼 ‘쑥쑥찰칵’을 운영하는 제제미미전기차 충전 인프라 통합 플랫폼 ‘모두의충전‘을 운영하는 주식회사 스칼라데이터컴업 2023혁신의숲 어워즈’에서 혁신성장상과 창조성장상을 각각 수상했다고 17일 밝혔다.

국내 최대 규모의 스타트업 축제 ‘컴업2023(COMEUP 2023)’의 주요 행사로 진행된 ‘2023 혁신의숲 어워즈’는 스타트업 생태계의 발전과 창업가들을 응원하기 위해 2022년부터 시작되어 올해로 2회째를 맞이했다. 국내 최대 스타트업 성장 분석 서비스 ‘혁신의숲’을 운영하는 마크앤컴퍼니가 올 한해 큰 폭의 비즈니스 성장을 이룬 기업에게 시상한다. 스타트업의 월별 거래액, 월간활성이용자수(MAU), 소비자 거래액, 재구매율, 고용, 기업 평판과 영향력 등 성장을 입증할 객관적 데이터를 기반으로 수상 기업을 선정한다.

▲균형성장상▲도전성장상▲미래성장상▲조화성장상▲창조성장상▲혁신성장상 등 총 6개 부문으로 진행된 이번 시상식에서 쑥쑥찰칵은 이번 시상식의 마지막 수상자로 ‘혁신성장상’을 수상하였다.

네이버클라우드가 파트너로서 시상에 참여한 이번 혁신성장상의 부상으로 네이버클라우드 4,000만원 크레딧이 수여됐다. 혁신의숲에 따르면 쑥쑥찰칵은 올 한해 운영 트래픽, 소비자 거래를 포함한 전반적인 서비스 지표가 월 평균 20% 성장하여 전년 대비 8배 이상의 성장을 이뤄냈다. 이러한 성장을 기반으로 최근 하나벤처스와 해시드로 부터 25억원의 시리즈 A 투자를 유치한바 있다.

박미영 제제미미 대표는 “육아 시장을 혁신하기 위한 쑥쑥찰칵의 노력과 성과를 데이터를 통해 인정받은 점이 기쁘다”며 “앞으로 국내 뿐 아니라 글로벌 육아시장에서도 쑥쑥찰칵이 성장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네이버클라우드를 비롯해 베스핀글로벌, 세종창조경제혁신센터, LG유플러스, 채널코퍼레이션, 포커스미디어코리아가 2023 혁신의숲 어워즈 파트너사로 참여했으며, 스칼라데이터는 창조성장상(세종창조경제혁신센터상) 부문에서 수상했다.

스칼라데이터 이재준 이사는 “2023 혁신의숲 어워즈를 통해 스칼라데이터의 혁신성과 성장성을 인정받을 수 있었다. 스칼라데이터와 세종 지역 간 충전 인프라 확대와 협업이 기대되며, 지속 가능하고 긍정적인 시너지를 만들어 낼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전했다.

[수상 소식 전체보기]

스타트업 소식을 전하는 외우테일 편집장
Leave a comment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