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ll Funding Mobility

전기차 충전 ‘모두의충전’ 운영사 스칼라데이터, GS에너지서 30억원 투자 유치

2022-12-12 < 1 min read

author:

전기차 충전 ‘모두의충전’ 운영사 스칼라데이터, GS에너지서 30억원 투자 유치

Reading Time: < 1 minute

전기차 충전 인프라 통합 플랫폼 ‘모두의충전’을 운영하는 스칼라데이터GS에너지로부터 30억원 규모의 투자를 유치했다고 12일 밝혔다. 

GS에너지는 지난 6월에 투자한 뒤 6개월만에 추가 투자를 단행, 스칼라데이터의 2대 주주 지위를 확보했다. 스칼라데이터의 성장을 위해 전방위적인 지원을 약속한 것으로 알려졌다. 

양사는 전략적 투자를 계기로 전기차 충전 플랫폼 사업과 수요반응사업(EV DR) 등 관련 충전 인프라 서비스 고도화 및 신사업 진출을 가속화 할 전망이다. 

매출은 매주 신기록을 달성하며 성장하고 있어, GS에너지는 스칼라데이터가 가진 잠재력과 성장 가능성에 주목한 것으로 보인다. 

스칼라데이터가 운영하는 ‘모두의충전’은 국내 전기차 이용자 3명 중 1명이 사용하는 플랫폼으로 전기차 충전을 하기 위해 여러 장의 회원카드를 발급받아야하는 불편한 충전 결제의 문제를 통합 결제 솔루션인 ‘모두페이’로 전환시키고 있다. 

이 외에도 EV 서비스형 소프트웨어(EV-SaaS), 찾아가는 충전 서비스(대리충전), 전기차 전용 커넥티드카 연동 서비스, 충전소 실시간 정보 제공 등 전기차 관련 다양한 서비스들로 충전 걱정 없는 전기차 시대를 앞당기고 있다.

[충전 관련 뉴스 전체보기]


스타트업 소식을 전하는 외우테일 편집장
Leave a comment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