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ll Proptech

오아시스비즈니스, 프랜차이즈 창업자 위한 ‘AI 입지 탐색 솔루션’ 출시

2023-12-15 < 1 min read

author:

오아시스비즈니스, 프랜차이즈 창업자 위한 ‘AI 입지 탐색 솔루션’ 출시

Reading Time: < 1 minute

오아시스비즈니스가 매출 예측 AI 기술을 활용하여 프랜차이즈 창업자들을 위한 최적의 신규 점포 입지를 찾아주는 솔루션 ‘머니뷰어’를 출시했다고 15일 밝혔다. 요식업의 경우 입지가 사업성에 큰 영향을 미치기 때문에 철저한 상권분석과 입지 선정이 필수적이다. 그러나 상권 데이터가 풍부한 시대에도, 입지 선정은 더욱 어려워지고 있는 상황이다. 이를 극복하기 위해 오아시스비즈니스는 프랜차이즈의 가맹점별 실제 매출 데이터를 알고리즘에 학습시켜, 해당 프랜차이즈에 맞는 신규 점포 출점 전략을 짜는 솔루션 ‘머니뷰어’를 개발했다.

오아시스비즈니스의 ‘머니뷰어’는 실 매출 학습 데이터를 기반으로 최적의 창업 입지를 추천하고, 프랜차이즈의 가맹 확장 전략을 지원하는 B2B 솔루션이다. 이 솔루션의 핵심 기술인 매출 예측 인공지능은 한 사업장의 위치에서 발생가능한 매출을 예측하는 알고리즘으로 통신사 및 카드사 데이터를 활용해 44개 업종의 미래 매출을 예측한다. 이를 통해 머니뷰어는 누적 5,700만 개의 매출 데이터와 매월 업데이트 되는 150만개의 매출 데이터를 가공해 프랜차이즈의 업종별 높은 매출이 기대되는 입지를 추천하고, 관련한 영업을 위한 핵심 고객 정보를 제공한다.

문욱 오아시스비즈니스 대표는 “실제 프랜차이즈 가맹점과 PoC를 통해 실 매출 데이터 기반으로 매출 예측 모델을 구축하여 오차 범위 20% 내에서 적중률 95% 이상으로 검증되어 높은 신뢰도를 인정 받고 있다”라며, “이로써 지속 가능한 창업 시장의 역동성을 제고하고 창업자들에게 새로운 가능성을 제시할 것”이라며 출시 소감을 밝혔다. 

[프롭테크(Proptech) 스타트업 소식 전체보기]

스타트업 소식을 전하는 외우테일 편집장
Leave a comment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