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리즈벤처스, 립스(LIPS)로 스타트업 6개사 30억원 융자 매칭


동남권 지역 특화 액셀러레이터 시리즈벤처스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에서 진행하는 ‘민간투자 연계형 매칭융자’ 립스 사업을 주관해 융자 매칭 목표 대비 300% 성과를 달성했다고 26일 밝혔다.

‘민간투자 연계형 매칭융자’ 사업 립스는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에서 진행하는 올해 신규사업으로, 사업 주관기관이 성장가능성이 있는 소상공인에 先투자시 정책자금을 後매칭융자로 지원해 라이콘 기업으로 육성하는 사업이다. 라이콘(LICORN: Lifestyle & Local Innovation uniCORN)은 라이프&로컬에서 혁신을 통해 새로운 콘텐츠를 창출하여 성장한 유니콘 기업을 의미한다. 

series ventures logo - 와우테일

시리즈벤처스는 동남권 소재 지역 기업가형 소상공인 대상으로 투자 및 융자 매칭을 통해 올해 목표치인 10억원을 넘는 총 30억원의 융자를 매칭, 300% 이상의 성과를 달성했다.

매칭이 완료된 기업은 △빈블러코퍼레이션링스업유닛랩웨이브앤바이브 갓차모빌라이즈에프엑스아이피 등 6개사다.

곽성욱, 박준상 시리즈벤처스 대표는 “경기 침체, 고물가, 고금리 등으로 지역의 소상공인들이 사업 운영과 자금조달에 큰 어려움을 겪고 있는데 이번 사업을 통해서 자금을 융통할 수 있는 기회가 되어서 기쁘게 생각한다”며, “올해 융자 매칭 신청 기업 6개사 모두 융자 승인이 나와 다행이라고 생각하고 내년에도 지역 기업가형 소상공인의 성장과 사업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많은 소상공인들을 지원하겠다”라고 밝혔다. 

기사 공유하기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