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ll Events

벤처협-연태시주한국경제협력센터, 韓 기술기업 中 진출-투자 유치 지원

2023-12-27 < 1 min read

author:

벤처협-연태시주한국경제협력센터, 韓 기술기업 中 진출-투자 유치 지원

Reading Time: < 1 minute

벤처기업협회와 연태시주한국경제협력센터, 황발해신구투자유치국 연태시산업기술연구원은 국내 첨단기술기업의 중국 연태시 인큐베이팅센터 입주지원과 현지 투자유치를 지원하기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7일 밝혔다.

​이날 협약식은 벤처기업협회 대회의실과 중한(연태)경제문화교류센터 회의실에 각각 행사장을 조성하여 온라인과 오프라인을 병행하여 진행됐으며 국내 첨단기술기업의 중국 진출과 현지 인큐베이팅센터 입주지원을 위해 협력해나갈 예정이다.

이번 협약은 상호 긴밀한 협력과 우호적인 교류를 바탕으로 ▲국내 첨단기술기업의 중국 진출 지원을 위한 글로벌 협력 네트워크를 강화하고, ▲국내기업의 중국 연태 인큐베이팅센터 입주와, 중국 현지 정착 및 투자유치를 지원하기 위해 상호 협력체계를 구축하고자 마련됐다. 협약식 이후 회의장에서는 선발된 국내 첨단기술기업 8개와 함께 로드쇼를 온오프라인 동시 개최했으며 중국 행사장에는 연태바이오 의약그룹 및 한국기업과 협력에 의사가 있는 중국기업 대표 등 20여명을 초청해 진행했다.

로드쇼에 참석한 8개 국내 첨단기술기업은 건설신소재, 환경처리기술, 인공지능 의료검사장비, 고분자인공관절 및 기타 분야의 사업을 브리핑 하였으며, 현지 참석자들과의 심도 있는 교류와 연태인큐베이팅센터 플랫폼을 통한 중국시장진출 방법과 경로를 모색했다.

벤처기업협회와 연태시주한국경제협력센터는 향후 혁신적인 투자유치 행사를 통해 한국과 중국의 첨단기술기업 협력의 심화 발전을 추진하고 양국 기업의 공동 번영을 위해 더 많은 기회와 가능성을 창출할 계획이다. 

[해외진출(Go global) 소식 전체보기]


스타트업 소식을 전하는 외우테일 편집장
Leave a comment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