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ll Funding

🎙️씨티엔에스, 시리즈A 투자 유치-美압테라와 120억원 규모 공급 계약 체결

2024-01-15 2 min read

author:

🎙️씨티엔에스, 시리즈A 투자 유치-美압테라와 120억원 규모 공급 계약 체결

Reading Time: 2 minutes

이차전지 배터리 팩 설계 및 제조 스타트업 씨티엔에스시리즈A 투자를 유치했다. 시리즈A 투자에는 골든오크벤처스, 라이트하우스컴바인인베스트, 시리즈벤처스가 참여했다. 이번 투자 유치 성공으로 연구개발비와 운전 자금을 확보한 씨티엔에스는 신제품 개발과 최근 성과를 보이고 있는 해외 시장 진출에 속도를 낸다. 이와 함께 미국 전기차 스타트업 압테라(Aptera)와 총 120억 이상 규모의 EV 배터리팩 생산 설비 및 초도 물량 생산 공급 계약을 체결했다. 

이번 계약은 전체 사업 중 1단계 사업으로 24년 내에 초도 물량 생산을 완료하는 일정이다. 씨티엔에스는 1단계 사업을 성공적으로 마치고 2025년 대량생산 계약 체결을 목표로 하며 이를 달성할 시 연간 수주액 1억달러 이상이 될 것으로 전망된다.

계약 체결식은 지난해 12월 22일 씨티엔에스 창원 본사에서 진행되었으며, 행사는 씨티엔에스 권기정 대표를 비롯해 압테라 크리스 앤서니(Chris Anthony) 대표, 이래AMS 윤종득 실장 등 주요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이루어졌다. 

압테라는 2019년 미국 캘리포니아주 샌디에이고에 설립된 Solar EV 스타트업이다. 압테라가 개발한 태양광 전기차(SEV)는 초경량 프레임과 3륜 설계, 0.13에 불과한 항력 계수(Cd) 덕분에 1회 충전 시 최대 1,600km까지 주행이 가능하다.  태양광 충전으로 하루에 40마일을 추가로 달릴 수 있다는 것도 압테라 차량의 강점이다. 

2017년 6월 설립된 씨티엔에스는 이차전지 팩 설계 및 제조부터 관리, 재제조까지 배터리 팩의 전 주기 솔루션을 제공하는 이차전지 기술 혁신 전문 기업이다. 로봇, EV, ESS, AAM 등 다양한 분야에 이차전지 배터리 팩과 BMS 시스템(Battery Management System, 배터리 관리 시스템), 배터리 Data 모니터링 솔루션을 공급하고 있다. 2023년에는 고용노동부 주관 강소기업 선정 및 KES 2023 이노베이션 어워즈에서 혁신상을 획득했다.

시리즈A 투자 유치와 수출 계약 체결 등 겹경사를 거둔 씨티엔에스는 창업진흥원빅뱅엔젤스와 진행한 해외실증(PoC) 지원사업을 통해 글로벌 진출 역량을 키워왔다. 보육 프로그램 참가 및 지원을 통해 해외 진출 가능성을 점친 씨티엔에스는 대규모 수출 계약이라는 괄목할 성과를 거뒀다. 

씨티엔에스 측은 “이번 공급 계약은 씨티엔에스가 미국 시장에 진출하는 유의미한 첫걸음이며, 글로벌 시장에서의 성공 가능성을 실제로 증명해보인 사례이다. 씨티엔에스는 차별화된 기술력과 사업 모델을 기반으로 글로벌 시장에서 인정받는 이차전지 유니콘 스타트업으로 발돋움하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2017년 6월 설립된 씨티엔에스는 배터리팩의 개발, 제조, 양산과 관제 솔루션까지 올인원 토탈 시스템 역량을 갖춘 스타트업이다. 창원에 자체 공장과 배터리 팩 생산 설비를 보유한 씨티엔에스는 배터리팩의 제조 양산부터 관리 시스템(BMS) 개발, 하우징, KC인증 등 전 과정에 대한 토털 솔루션을 제공한다. 

씨티엔에스의 배터리팩은 무인 배달로봇, 드론, 골프 카트, 전동 모빌리티, 물류 로봇 등 다양한 제품과 산업군에 적용되고 있다. 배터리팩 제조와 생산과 함께 배터리팩 유연 생산 자동화 솔루션(C-FMS)와 배터리 수명 관리(C-BLS)도 개발, 운영 중이다.

또한 2017년 창립 이후 연평균 성장률 100% 이상을 기록하며 업계에서 두각을 나타내고 있다. 2023년에는 고용노동부 주관 강소기업으로 선정됐으며, 지난 10월에는 KES 2023 이노베이션 어워즈에서 혁신상을 획득했다. 

[소재-부품-장비 스타트업 소식 보기]


스타트업 소식을 전하는 외우테일 편집장
One Comment
  1. […] 해외실증(PoC) 지원사업에 참여한 기업들은 다양한 성과도 창출했다. 인공지능(AI) 푸드 스캐너로 식단 관리는 물론 음식 쓰레기를 조절하는 솔루션을 출시한 누비랩은 싱가포르 국립 알렉산드라병원과 ‘입원 환자 영양 관리 솔루션’을 공급하는 계약을 체결했다. 이차전지 배터리팩을 생산하는 씨티엔에스는 미국 전기차 스타트업 압테라와 총 120억 원 이상의 전기자동차 배터리팩 생산설비를 제공 계약을 체결했다. […]

Leave a comment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