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ll Bio-HealthCare

나만의닥터, 주말약국∙공공심야 약국 찾기 서비스 구축

2024-01-26 < 1 min read

author:

나만의닥터, 주말약국∙공공심야 약국 찾기 서비스 구축

Reading Time: < 1 minute

비대면 진료 서비스 ‘나만의닥터’를 운영하는 메라키플레이스가 연휴에 맞춰 주말약국 및 심야약국 찾기 서비스를 구축했다고 26일 밝혔다. 나만의닥터는 연휴 동안 비대면 진료도 24시간 정상 운영될 예정이며, 약국찾기 서비스를 통해 의료 공백을 최소화할 계획이다.

나만의닥터는 연휴 기간에도 문제 없이 심야약국을 실시간으로 찾을 수 있으며 휴일 낮에도 내 현재 위치나 원하는 주소 기반으로 운영 중인 약국을 조회할 수 있다. 또한, ’소아과 약 취급 약국’을 따로 표시함으로써, 엄마들이 일반 약국에서 찾기 어려운 소아과 약들도 쉽게 찾을 수 있다.

모든 약국을 일일이 클릭해 영업시간을 확인해야 하는 일반 포털 지도와 달리, 나만의닥터에서는 지도에서 한눈에 영업 중인 약국을 확인 가능하다. 또한, 해당 약국으로 바로 전화 연결하여 취급하는 의약품 현황도 확인할 수 있다.

나만의닥터 측은 “비대면 진료를 통해 진료에서의 공간적 제약을 극복했지만, 약배송이 안되는 현시점에서 운영 중인 약국을 빠르게 찾아주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라며, “지난 성탄절 연휴와 신정 연휴에 고객 문의 사항 중 가장 많았던 것이 주위에서 약 수령이 가능한 약국이 없다는 내용이었다(37%). 이를 바탕으로 환자들이 빠르고 안전하게 약을 받아볼 수 있도록 기능을 업데이트한 것”이라고 밝혔다. 

[비대면진료 관련 소식 전체보기]



스타트업 소식을 전하는 외우테일 편집장
Leave a comment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