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ll

🎙️팀워크, 건설 업무환경 개선 솔루션 무료 체험 제공

2024-02-06 2 min read

author:

🎙️팀워크, 건설 업무환경 개선 솔루션 무료 체험 제공

Reading Time: 2 minutes

건설 업무환경 개선 솔루션을 제공하는 콘테크 스타트업 기업 팀워크는 스마트 건설도면 관리 솔루션 ‘팀뷰(TIMVIEW)’와 ‘사진대지’, ‘안전관리’를 업무를 간편하게 할 수 있는 ‘씽크(CINK)’를 무료로 체험해볼 현장을 3월 말까지 모집한다. 

팀워크는 건설현장에서 발생하는 정보를 체계적으로 관리할 수 있는 건설 업무환경 개선 솔루션을 제공하는 콘테크 기업이다. 이번 무료 체험 현장에 제공하는 솔루션은 설계도면을 디지털화해 현장에서 현장에서 도면을 비교하고 관리할 수 있도록 한 ‘팀뷰(TIMVIEW)’와 공사현장의 사진대지 작업과 안전관리 보고를 수월하게 할 수 있는 ‘씽크(CINK)’다.

스마트 건설도면 솔루션 ‘팀뷰’는 ▲도면위치 기반의 실시간 메모 공유 ▲새로운 개념의 도면 검색 ▲쉬운 도면 비교 ▲효율적인 리비전 관리 기능을 제공한다. 또한 와이파이 등 통신이 어려운 공사현장을 고려하여 QR코드를 활용한 데이터 관리가 가능하다. 파일 관리 체계도 정보 변경 시점을 기준으로 출력상태로 형상 관리하도록 해 체계성을 높였다.

스마트 건설 앱 ‘씽크’는 모바일로 찍은 사진을 지도(현장 도면) 위에서 보고 웹에서 클릭하여 사진대지 보고서를 작성할 수 있도록 간편화 서비스를 제공한다. 또한 안전관리 신고, 현장확인 및 시정사진 촬영, 보고서 작성을 모두 씽크 앱에서 한 번에 할 수 있다.

현재 팀워크의 건설 업무환경 개선 솔루션은 호반건설, 롯데건설, DL E&C, GS건설, 대우건설, 금성백조 등과 같은 국내 대표적인 건설사 약 16개 기업이 사용하고 있다. 또한 43개 현장에서 POC(기술 검증, Proof of Concept)를 진행하고 있다. 이외에도 국토부, LH(한국토지주택공사), GH(경기주택도시공사), 대학 연구기관들과 여러 지자체와 함께 스마트 건설을 위해 협업하고 있다.

정욱찬 팀워크 대표는 “팀워크의 솔루션을 건설현장에서 빠르게 소개하기 위해 무료 체험 기회를 제공하고자 한다”라며 “보다 많은 공사 현장에서 효과적인 건설현장 데이터 관리와 업무 효율성을 경험해보았으면 좋겠다”라고 말했다.

팀워크는 2021년 6월 설립한 콘테크 스타트업 기업이다. 현장 경험을 바탕으로 개발한 건설 업무환경 개선 솔루션을 16개 건설사, 43개 건설현장에 제공하고 있다. 7만장 이상의 설계도면을 디지털화하고 45만개 이상의 건설정보를 재구성에 건설현장 관리자에게 제공하고 있다. 서울경제진흥원, 라이징에스벤처스, 소풍벤처스로부터 시드 라운드 투자를 받았고 2023년 5월 프리A 라운드 투자를 유치했다. 현재 브릿지 라운드 투자를 유치 중이다.

[건설(contech) 관련 스타트업 소식보기]


스타트업 소식을 전하는 외우테일 편집장
Leave a comment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