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ll edutech Funding

모바일 코딩 교육 ‘유리프트’, 40억원 시리즈A 투자유치.. “글로벌 시장 진출”

2024-03-14 2 min read

모바일 코딩 교육 ‘유리프트’, 40억원 시리즈A 투자유치.. “글로벌 시장 진출”

Reading Time: 2 minutes

모바일 코딩 교육 전문 기업 유리프트가 40억 원 규모의 시리즈A 투자를 받았다고 밝혔다. 유리프트는 작년 2월에 25억원 규모의 프리시리즈A 투자를 받았는데, 현재까지 누적 투자유치 금액은 약 80억 원에 이른다.

이번 라운드에는 본엔젤스벤처파트너스, 액세스벤처스, 패스웨이파트너스, 코사인인베스트먼트 등 기존 투자사들이 후속 투자로 참여했다. 

유리프트는 코딩을 처음 접하는 입문자들을 위한 모바일 코딩 교육 앱 ‘코딩밸리’를 서비스한다. 코딩이라는 전문 분야를 학습한다는 부담감을 없애고자 쉽고 재미있는 코딩 학습에 중점을 두고, 복잡한 프로그래밍을 이해하기 쉽도록 코딩 학습 드라마와 1분 내외의 짧은 러닝타임의 숏폼 강의를 선보이고 있다.

코딩밸리는 지난해 8월, 서비스 출시 1개월만에 구글 플레이스토어 코딩 교육 부문에서 매출 1위를 기록했다. 가시적인 성과에 힘입어 유리프트는 코딩밸리의 교육 콘텐츠 보강 작업에 박차를 가했다. 파이썬, 웹 개발 등의 프로그래밍 언어는 물론 코딩 학습 시 필수적으로 알아야 하는 IT 교양까지 총 21개 코스의 621개의 강의를 제공하고 있다.

글로벌 시장 확장 가능성도 눈여겨보고 있다. 유리프트는 ‘코딩 학습 드라마’라는 지적 재산(IP)을 활용하여 일본, 미국 등 글로벌 시장으로 저변을 확대할 예정이다. 현재까지 50여 편의 코딩 학습 드라마가 제작되었으며, 올해 말까지 100편 이상의 학습 드라마를 완성하는 것을 목표로 삼고 있다.

유리프트는 이번 투자 유치를 통해 콘텐츠 고도화 및 해외 시장 진출에 박차를 가할 예정이다. 프로그래밍 교육 트렌드를 반영하여 인공지능(AI) 기반 코딩 교육을 확장할 예정이며, 코딩 필수 시대를 맞아 주니어 대상 교육 서비스를 확대하는 등 교육 주체에 따른 전방위적인 코딩 교육 커리큘럼을 완성시켜 나갈 예정이다.

이비호 유리프트 대표는 “이번 투자 유치를 통해 코딩 교육 리딩 기업으로서 유리프트의 차별성과 성장 가능성을 다시금 인정받았다”며 “앞으로도 코딩 교육이 필요한 곳을 선제적으로 발굴해내 모든 세대를 아우르는 코딩 교육 커리큘럼을 완성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에듀테크(Edutech) 스타트업 소식 전체보기]

투자자와 창업팀의 간극을 메울 수 있는 컨텐츠에 관심이 많은 초기 스타트업 투자자이자 와우테일(wowtale) 기자입니다. Linkedin Facebook투자실적
Leave a comment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