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ll contests Government

서울창업센터 동작, 기술창업 분야 스타트업 모집(~5월23일)

2024-05-07 2 min read

author:

서울창업센터 동작, 기술창업 분야 스타트업 모집(~5월23일)

Reading Time: 2 minutes

서울경제진흥원(SBA)은 ‘서울창업센터 동작’에서 서울시 소재 동행 테크&딥테크 등 기술창업 분야 스타트업의 비즈니스모델(BM)개발 및 기술창업을 위한 사업화 지원사업에 참여할 기업을 오는 23일까지 모집한다.

동행테크는 사회적약자의 삶을 더욱 편리하고 안전하게 만들어주는 혁신적인 기술을 뜻하고, 딥테크는 인공지능, 양자컴퓨팅, 바이오테크놀로지 등과 같이 과학적 연구와 혁신에 중점을 두어 기존 기술의 근본적 변화를 이끌어내는 기술을 뜻한다.  

이번 사업은 서울창업센터 동작의 스타트업 성장지원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우수 아이디어 및 기술로 BM 개발 및 기존 기술에 대한 문제해결 등을 통한 기술사업화, 기술창업을 희망하는 유망한 스타트업을 지원한다. 참여 기업에게는 밀착형 성장지원 프로그램을 통해 기업역량을 강화하고,비즈니스모델(BM)과 기술 개발 등을 위한 사업화 지원금 1천만 원을 기업별 비즈니스 상황에 맞춰 적시에 활용할 수 있도록 최종 8개사를 지원할 계획이다.

또한 1차 서류심사를 통과한 스타트업을 대상으로 전문가 진단과 딥코칭 진행 및 사업모델을 검증하고 보완해, 사업의 효과를 높이며 성공적인 사업화 진행이 될 수 있도록 지원하고, 2차 대면심사에서는 대기업 및 투자사 등을 만날 수 있는 기회가 제공된다. 참여기업간 네트워킹을 통하여 아이템 및 성과를 교류하고 피어코칭 할 수 있는 시간을 마련할 예정이며, 우수기업에게는 홍보자료 배포 등을 통하여 기업성과를 확산시키고 알릴 예정이다.

 2023년도에는 동행테크&딥테크 등 기술창업 분야 스타트업 총 10개사를 지원했으며, 투자유치 및 고용 창출의 부가효과도 달성했다. 스타트업의 수요를 적극 반영하고 스타트업 분야별 전문가의 심층 분석 및 진단을 통해 사업전략을 보완하고 그 성과물에 대하여 실행하고 검증할 수 있었으며, 기술개발에 대한 사업화자금 지원으로 기업별 비즈니스 상황에 따른 활용으로 사업 전력화를 하여 사업모델 업그레이드, 시장진입, 해외진출 준비 등 의미 있는 성과를 거두었다.

`23년도 지원기업인 주식회사 에스엠플래닛은 시각 장애인용 스마트폰 AI를 고도화시키고, 당시 해외 수출 구매의향서 누적 수치로 이전 70억 원에서 약 120억 가량 달성하고, 신규 4명을 고용창출하는 등의 성과를 이뤄냈다. 

박경락 서울창업센터 동작 센터장은 “우수한 비즈니스 모델과 기술을 가진 동행테크&딥테크 등 기술창업 분야의 스타트업을 발굴하여, 서울의 창업 생태계를 활성화하고 경제 성장을 촉진할 것”이라며, “스타트업을 성장시키는 것과 동시에 사회적 약자가 보다 나은 삶을 영위할 수 있도록 돕는 기술 및 서비스를 제공하여 서울의 삶의 질을 높이는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스타트업 경진대회/지원사업 소식 전체보기]


스타트업 소식을 전하는 외우테일 편집장
Leave a comment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