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BA, 클라우드 서비스 이용 기업 모집(~10월18일)


서울경제진흥원(SBA)은 서울시 중소기업의 기업 경쟁력 강화를 위해 필요한 디지털 전환(DX) 기반 조성을 지원하고자 서울 기업 대상 클라우드 서비스 이용 기업을 10월 18일까지 모집한다.

4차 산업혁명과 디지털 전환(DX) 트랜드 확대에 따라 중소기업의 디지털 전환(DX) 수요는 지속적으로 확대되고 있으나 예산/인력의 한계로 인해 디지털 기반의 업무혁신에 어려움을 겪는 중소기업이 증가하고 있다.

이에 서울경제진흥원은 중소기업의 디지털 전환(DX)환경의 마중물 역할을 통해 4차산업혁명 시대에 맞추어 비즈니스 모델의 혁신을 이룰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하고자 한다.

서류 심사를 거쳐 최종 선정된 기업에게는 최대 3,500만원(2년)간 클라우드를 이용할 수 있는 카카오클라우드 서비스 크레딧 및 협업 솔루션(6개월) 이용권을 제공한다.

이번 지원사업에 선정된 기업은 카카오클라우드를 통해 클라우드 서비스 구성 환경 이용 크레딧을 최소 500만원(1년)에서 최대 3,500만원(2년)까지 지원받을 수 있다. 또한 10인 이상 규모의 기업 또는 카카오클라우드 내 로켓런처를 통해 2,000만원 이상 크레딧 지원을 받는 기업을 대상으로 카카오워크 Standard Plan 6개월 이용권도 제공 받을 수 있다.

또 기업의 안정적 디지털전환(DX)을 위해 선정 기업을 대상으로 카카오클라우드 내 스페셜리스트를 통한 기술지원을 무상으로 제공하고, 클라우드의 기업 이용 환경 확대를 위한 교육 및 기술컨설팅도 제공할 예정이다.

서울경제진흥원 김영석 경영기획실장은 “4차 산업혁명의 발전에 따른 디지털 전환(DX)은 기업 생존에 필수불가결한 조건”이라면서 “중소기업의  클라우드 지원을 통하여 기업의 비즈니스 혁신을 지속적으로 지원하고 글로벌 기업으로 도약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사진1 - 와우테일

기사 공유하기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