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BA, IBK기업은행과 오픈이노베이션 참여 스타트업 모집(~11월19일) 


서울경제진흥원(SBA)에서 운영하는 서울창업허브 IBK기업은행과 협력하는 오픈이노베이션 프로그램 ‘IBK 1st LAB 6기’에 참여 할 유망 스타트업(창업기업)을 11월 19일까지 모집한다. 

오픈이노베이션 프로그램에 최종 선정된 스타트업은 IBK기업은행의 사업부와 PoC협업 기회는 물론 기업 당 1,000만원의 사업화지원금과 서울창업허브 성수·창동의 코워킹/입주공간 사용, 투자자금 유치를 위한 데모데이 참여 기회 등 스타트업의 성장을 위한 다양한 지원 혜택을 받을 수 있다. 

모집분야는 크게 ▲법률의 은행 영향도 분석 모델 ▲가상계좌 모니터링  ▲AI(인공지능) 활용 기술 ▲프로세스 자동화 등으로 해당 분야에서 사업을 영위하고 있고 IBK기업은행과 협업의지가 있는 기업이라면 누구나 지원 가능하다. 구체적으로는 △신규·개정 법률의 은행 영향도 분석 모델, △가상계좌 이용현황 모니터링 및 이상거래 탐지, △소상공인의 사업관련 비용 자동수집 및 분류 서비스, △AI를 활용한 영상광고 타깃팅 고도화, △AI를 활용한 투자·자산관리, △서류·이미지 인식을 통한 수탁업무 프로세스 자동화 관련 기술을 제안 받는다.

서울창업허브 성수·창동 박경락 센터장은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IBK기업은행과 함께 우수한 스타트업을 발굴하여 대·중견기업과 스타트업이 서로 발전할 수 있는 오픈이노베이션 생태계가 구축되기를 기대한다.”라고 밝혔다. 

사진1 - 와우테일

기사 공유하기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