층간소음 저감 솔루션 개발 ‘메타이노텍’, 팁스 선정 


층간소음 저감 솔루션 개발 스타트업 메타이노텍이 중소벤처기업부의 기술창업지원 프로그램인 팁스(TIPS)에 최종 선정됐다고 21일 밝혔다. 

METAINNOTECH 2 - 와우테일

팁스는 민간 투자사와 정부가 유망 스타트업의 초기 투자를 돕기 위해 마련한 프로그램으로, 이번 선정으로 메타이노텍은 앞으로 2년간 최대 5억원의 연구개발비를 지원받을 수 있다. 또한 사업화 자금과 해외 마케팅을 위한 약 2억원의 추가 자금을 지원받을 수도 있다.

메타이노텍은 노틸러스인베스트먼트,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 뉴본벤처스, 신용보증기금으로부터 투자를 유치했으며, 신용보증기금의 ‘리틀 펭귄’ 프로그램에도 선정돼 3년간 20억 원의 보증 지원을 받은 바 있다.

조광묵 메타이노텍 대표는 “이번 자금 조달로 연구 시설 확충과 솔루션 고도화 그리고 해외 시장 진출에 한걸음 더 나아갈 수 있는 계기를 마련했다”고 밝혔다. 

메타이노텍은 층간소음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IoT기술을 도입한 시스템을 개발하고 있으며, 최근 아파트 신축 현장에서 현장 테스트에 매진하고 있는 등 개발 고도화에 집중하고 있다.

2024년 국토교통부에서 주관한 부동산 서비스산업 창업 경진대회에서 최우수상을 수상했으며 IBK기업은행이 운영하는 혁신창업기업 육성 프로그램 ‘IBK창공’에 대전 6기로 선정된 바 있다.

기사 공유하기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