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이즈, 오프라인 DX기술력 및 경영 혁신 우수성 인정받아 ‘MAIN-BIZ’ 인증 획득


오프라인 고객 경험분석 AI 솔루션 선도 기업 ‘메이즈 주식회사’가 지난 28일, 중소벤처기업부로부터 경영혁신형 중소기업 ‘메인비즈(MAIN-BIZ)’ 인증을 획득하며 혁신 역량과 성장 잠재력을 공식 인정받았다. 메이즈의 오프라인 DX 분야 기술력과 더불어, 기업의 전반적인 경영 시스템의 우수성을 인정받은 결과로 해석된다. 

MAZE MAINBIZ - 와우테일

메인비즈는 경영(Management), 혁신(Innovation), 기업(Business)의 합성어로, 탁월한 경영성과를 거둔 경영혁신형 중소기업을 일컫는 말이다. 국제협력기구(OECD) 기업혁신 지침인 오슬로 매뉴얼에 근거해 우수한 중소기업을 확인, 선정하는 메인비즈 제도는 단순히 기술력 평가를 넘어서 재무 건전성, 경영자 리더십, 경영 전략 및 조직 관리, 인적자원 관리 체계는 물론, 마케팅, 조직관리, 생산성 향상 등 경영혁신 활동 전반을 종합적으로 평가하는 매우 까다로운 절차로 알려졌다. 

메이즈는 이러한 과정을 성공적으로 통과하며 오프라인 고객 경험분석 AI DX 솔루션 분야에서의 독보적인 기술력과 더불어, 지속적인 경영 혁신을 통해 기업의 내실을 다져왔음을 인정받았다. 특히, 경영자의 경영혁신 인프라, 경영성과, 혁신활동, 업무수행 방식 등 여러 항목에서 우수한 평가를 받은 것으로 알려졌다. 2025년 7월 현재, 메인비즈 인증을 받은 기업이 2만4천여개이고, 이중 73%인 1만8천개가 업력 10년 이상임을 감안하면 창업한지 3년 남짓의 메이즈가 메인비즈 인증을 획득한 것은 의미있는 성과라고 할 것이다. 

한편, 메이즈의 핵심 솔루션인 ‘라이브리뷰’는 오프라인 전시 공간 내 모든 방문객 여정을 데이터로 분석하는 혁신적인 AI DX 솔루션이다. ‘라이브리뷰’는 단순 방문객 수 분석을 넘어 방문자의 동선을 ‘여정 단위’로 심층 분석하여 오프라인 공간의 전체 흐름에 대한 포괄적인 인사이트를 제공한다.

가장 큰 특징은 독보적인 동일인 매칭 기술이다. 이를 통해 방문객별 고유 식별 데이터를 추출하고, 시공간 제약 없이 동일인을 매칭 및 추적함으로써 ‘오프라인 공간의 역동적 흐름’을 정밀하게 파악하는 핵심 역량을 보유했다. 또한, 개인 식별 정보 없는 무관여 UX를 기반으로 부스 방문객 수, 체류 시간, 이동 동선, 관심 영역 등 모든 행동을 정량적·정성적 데이터로 수집 및 분석하여, 운영 개선 및 마케팅 성과 측정에 활용 가능한 상세 보고서를 제공하며 오프라인 공간의 디지털 전환을 이끌고 있다.

메이즈는 이번 메인비즈 인증을 통해 정부 정책자금, 보증, 판로, 인력, 세제 등 다양한 분야에서 지원 혜택을 받을 수 있게 되어 더욱 견고한 성장 기반을 마련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메이즈 송기선 대표는 “최고의 기술력과 품질, 최선의 서비스로 사회에 대한 책임과 의무를 다하는 신뢰의 기업을 지향하며, 이번 인증을 계기로 사업 관리 역량을 강화하고 지속적인 경영 혁신을 추진해 경쟁력을 한층 높일 것”이라고 밝혔다.

기사 공유하기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