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인벤션랩–아셉틱, 디지털 헬스케어·바이오 유망 스타트업 공동 발굴 및 투자


더인벤션랩은 의료·헬스케어 컴퍼니빌딩 역량을 보유한 아셉틱과 디지털 헬스케어 및 바이오 분야의 혁신 스타트업 공동 발굴 및 육성을 위한 전략적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19일 밝혔다.

TUEINVEN - 와우테일

이번 협약은 양사의 전문 역량을 기반으로 유망 스타트업의 스크리닝, 성장 지원, 공동 투자까지 통합적으로 추진하고자 마련되었다. 더인벤션랩은 그간 TIPS(팁스) 운영사로서의 전문성과 다양한 산업의 초기 창업기업 발굴 및 투자 경험을 보유하고 있으며, 아셉틱은 의료·헬스케어 컴퍼니빌딩을 진행하며 모션랩스, 바이오바이츠, 어반데이터랩 등 다수의 창업기업의 스케일업을 지원한 바 있다.

양사는 협약을 통해 ▲디지털 헬스케어·의료기기 분야 유망 스타트업 공동 발굴 ▲의료 전문 컨설팅, 임상 연결, 브랜딩 자문 등 Value-up 프로그램 운영 ▲공동 투자 및 투자 조합 결성을 위한 정보 교류 ▲국내외 시장 진출을 위한 공동 세미나 및 데모데이 개최 등을 상호협력하기로 합의했다.

이번 협약은 단순 파트너십을 넘어 양사가 보유한 생태계와 전문성을 적극 연계함으로써, 초기 스타트업이 직면한 시장 진입과 성장 단계의 실질적 허들을 낮추는 데 초점을 두고 있다.

더인벤션랩 김진영 대표는 “디지털 헬스케어 분야는 임상, 데이터, 시장 확장성 등 다양한 전문성과 자문이 필요한 영역”이라며 “아셉틱과의 협력을 통해 스타트업이 초기부터 올바른 방향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실질적인 지원을 강화할 것”이라고 전했다.

아셉틱 김범석 대표는 “전문성과 실행력을 갖춘 더인벤션랩과의 협업으로 디지털 헬스케어 산업의 새로운 흐름을 주도할 스타트업을 조기에 발굴·육성하는 데 박차를 가할 것”이라RH 밝혔다.

기사 공유하기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