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I All Bio-HealthCare Funding

AI 의약품 플랫폼 ‘블루엠텍’, 뉴패러다임에서 투자유치

2019-06-24 1 min read

AI 의약품 플랫폼 ‘블루엠텍’, 뉴패러다임에서 투자유치

Reading Time: 1 minute

스타트업 엑셀러레이터인 뉴패러다임인베스트먼트가 인공지능(AI)와 빅데이터 기반의 전문의약품 플랫폼 블루엠텍에 투자했다.

블루엠텍은 2015년 3월에 설립된 스타트업으로 의약품 분야에서 인공지능(AI)과 빅데이터를 기반으로 전문 의약품을 다양한 조건으로 검색하고 추천하는 엔진을 보유하고 있다.

특히 의약품 자동관리 로봇 서비스를 제공하는 전문의약품 라인업 구축 커머스 쇼핑몰인 ‘블루팜코리아’(BluePharm Korea)를 통해 매출 50억을 넘겼다.

블루엠텍은 이번 투자유치를 계기로 로봇 고도화를 통한 전문의약품 실시간 모니터링 기술과 블록체인 기술을 활용한 온라인 MR시스템을 출시할 예정이다.

블루엠텍 연제량 대표는 ”블루팜코리아는 빅데이터 연계 의약품 검색 정보서비스를 출시하여 국내 유통되는 전문의약품 정보에 대해 실시간 연계를 통한 최다 라인업을 구축해 동일 성분 의약품에 대한 최저가 정보제공 등을 통해 향후 3년 내에 국내 1위 전문의약품 온라인 커머스로 성장하는 것이 목표”라고 말했다.

​뉴패러다임인베스트먼트 박제현 대표는 “블루엠택은 현재 국내 4만여개의 병의원을 대상으로 전문의약품 B2B 커머스 플랫폼 사업을 전개하고 있다. 인공지능과 빅데이터 기술을 커머스에 융합하여 기능과 비용의 혁신을 제공하는 뛰어난 기술력과 사업모델이 투자 배경”이라고 밝혔다.

또한 박대표는 “향후 일본 도쿄증시에 상장한 시가총액 14조원의 M3 주식회사와 유사한 사업모델을 블록체인기반으로 전개하여 빠른 성장과 높은 수익성을 도모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투자자와 창업팀의 간극을 메울 수 있는 컨텐츠에 관심이 많은 초기 스타트업 투자자이자 와우테일(wowtale) 편집장(Chief Editor)이다. Linkedin Facebook투자실적
Leave a comment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