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ll Funding

환자용 맞춤식단 정기배송 ‘잇마플’, 나우IB캐피탈 등에서 5억원 투자유치

2019-07-23 1 min read

환자용 맞춤식단 정기배송 ‘잇마플’, 나우IB캐피탈 등에서 5억원 투자유치

Reading Time: 1 minute

환자용 맞춤 식단을 정기배송하는 잇마플나우IB캐피탈프라이머로부터 5억원을 투자받았다. 잇마플은 프라이머 13기 출신으로, 프라이머는 이번에 후속투자에도 참여했다.

잇마플은 물리적, 사회적 한계로 식사에 어려움을 겪는 환자들에게 상태별 맞춤형 식사를 제공하는 소셜벤처다. 나아가 식사요법을 통해 환자의 건강관리와 삶의 질을 향상 시키는 것을 목표로 한다.

현재까지의 누적 이용고객은 약 1200명이다. 매주 정기적으로 이용하는 서비스 구독자는 200명에 달한다.

고객은 맛있저염 웹사이트에서 개인 건강데이터, 콩팥관련 데이터를 포함한 식사습관 데이터를 바탕으로 체계적인 맞춤형 식사와 영양컨설팅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또 올 하반기 장소 제한으로 환자식을 섭취하기 어려운 고객의 불편함을 해소시킬 새로운 상품을 출시할 예정이다.

김슬기, 김현지 잇마플 공동 대표는 “식사 구독자가 꾸준히 증가하는 추세이며 향후 콩팥병 뿐만 아니라 다른 만성질환자를 비롯해 식사관리가 필요한 환자를 위한 식단 개발에도 나설 것”이라며 “이와 같은 노력이 일환으로 지난 3월 한국에자이 제약회사와 갑상선암환자를 위한 저요오드식단 개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아래는 프라이머 13기 데모데이 발표 동영상이니 참고하시길..

[프라이머 소식 전체보기]
[푸드테크(Foodtech) 스타트업 소식 전체보기]

투자자와 창업팀의 간극을 메울 수 있는 컨텐츠에 관심이 많은 초기 스타트업 투자자이자 와우테일(wowtale) 편집장(Chief Editor)이다. Linkedin Facebook투자실적
Leave a comment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