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ll Funding

스토어카메라, 세마트랜스링크-롯데액셀에서 25억원 투자유치.. 해외진출 본격화

2019-09-02 < 1 min read

스토어카메라, 세마트랜스링크-롯데액셀에서 25억원 투자유치.. 해외진출 본격화

Reading Time: < 1 minute

e커머스 셀러를 위한 앱 스토어카메라가 시리즈A 펀딩으로 세마트랜스링크인베스트먼트롯데액셀러레이터로부터 25억원을 투자받았다. 작년 10월에 롯데액셀러레이터, 빅뱅엔젤스, 로아인벤션랩 등에서 4.4억원을 투자받은 바 있다.

스토어카메라는 스마트폰 하나로 상품 촬영부터 판매 관리까지 가능한 모바일 앱 기반 솔루션이다. 온라인에서 상품 판매를 위해 카메라와 PC, 장비, 프로그램, 전문 인력을 따로 갖추어야 했던 것과는 달리 스마트폰 하나로 상품 이미지 촬영, 편집, 배너 제작, 상품 등록까지 한 번에 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현재 스토어카메라 앱을 통해 카페24, Shopify, LAZADA 등에 상품 등록이 가능하며, 올해 하반기 내 아마존, 이베이, 쇼피, 큐텐 등 e커머스 플랫폼 추가와 함께 통합 상품 등록, 주문, 재고 관리가 가능한 기능이 업데이트 될 예정이다.

이승훈 스토어카메라 대표는 “이번 투자를 통해 국가별 매니저 고용을 통한 현지화 및 연동 플랫폼 확대, SaaS 기반의 수익모델을 출시할 계획”이라며 “다음달 중 인도네시아 자카르타에 현지오피스를 오픈 할 예정 “이라고 밝혔다.

투자를 주도한 허진호 세마트랜스링크 인베스트먼트 VC부문 대표는 “스토어카메라는 국내뿐 아니라 수 천만에 달하는 글로벌 셀러들을 대상으로 명확한 가치를 제공할 수 있는 AI 기술과 플랫폼을 개발함으로써 지속적인 성장 및 글로벌 시장 경쟁력도 기대되는 서비스로서, 글로벌 SaaS 서비스에서의 기회를 추구하는 당사의 투자 방향과 아주 잘 맞는 투자 기회가 되었다” 고 이번 투자 이유를 밝혔다.

[커머스(Commerce) 스타트업 소식 전체보기]

투자자와 창업팀의 간극을 메울 수 있는 컨텐츠에 관심이 많은 초기 스타트업 투자자이자 와우테일(wowtale) 기자입니다. Linkedin Facebook투자실적
Leave a comment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