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ll Funding

라이프스타일 용품 제조 ‘소셜빈’, 카카오벤처스 등에서 50억원 투자유치

2019-09-04 1 min read

라이프스타일 용품 제조 ‘소셜빈’, 카카오벤처스 등에서 50억원 투자유치

Reading Time: 1 minute

라이프스타일 용품 전문 제조기업 ‘소셜빈’이 시리즈A 펀딩으로 카카오벤처스, KB인베스트먼트, 카카오커머스, 플래티넘기술투자 등으로부터 50억 원을 투자 받았다. 카카오벤처스는 지난 라운드에 이어 후속투자에 참여했다.

소셜빈은 라이프스타일 분야의 자체 브랜드와 제품을 운영한다. 대표적으로 유아용품 브랜드 ‘퍼기’와 ‘리틀클라우드’, 생활용품 브랜드 ‘노멀라이프’, 반려동물용품 브랜드 ‘펫모이스’ 등이 있다. 

2019년 상반기 동안 소셜빈은 고급 주방용 도마, 음식물 처리기 등 15개 이상의 신제품을 출시했다. 이는 2013년 7월 설립 직후 5년 간 회사가 10개의 제품만을 생산해 온 것과 비교해 빠른 속도다.

카카오벤처스의 장동욱 수석팀장은 “소셜빈이 직접 현장에서 부딪힌 경험으로 제품 개발 프로세스를 개선하고 생산 속도와 품질을 극대화한 점이 빠른 성장동력으로 판단한다”고 설명했다.

특히 소셜빈은 자체 인플루언서 커머스 플랫폼 ‘핫트(Hott)’를 통해 제품 홍보와 판매 경쟁력을 높이고 있다. 지난 6월 베타 출시한 핫트는 한 달 만에 누적 1천만 명 이상의 SNS 팔로워를 모았다. 

김학수 소셜빈 대표는 “이번 투자 유치를 통해 데이터 기반 제품 생산을 확대하고 핫트 플랫폼을 신개념 마케팅 커머스로 고도화하는 데 적극적으로 힘쓰겠다”고 말했다.

[커머스(Commerce) 스타트업 소식 전체보기]

투자자와 창업팀의 간극을 메울 수 있는 컨텐츠에 관심이 많은 초기 스타트업 투자자이자 와우테일(wowtale) 편집장(Chief Editor)이다. Linkedin Facebook투자실적
Leave a comment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