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ll Exit

야놀자, ‘이지 테크노시스’ 인수1 min read

2019-09-05 2 min read

author:

야놀자, ‘이지 테크노시스’ 인수1 min read

Reading Time: 2 minutes

야놀자가 글로벌 채널 관리 시스템(Channel Management System, 이하 CMS) 및 객실관리 시스템(Property Management System, 이하 PMS) 기업 ‘이지 테크노시스(eZee Technosys)’를 인수했다.

지난 2005년 인도 수라트에서 설립된 이지는 PMS 분야에서 오라클 호스피탈리티에 이은 세계 2위 업체다. 중동, 동남아를 넘어 북미까지 전 세계 160여 개국 1만 3천개 이상의 고객사에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야놀자는 이미 국내에 8천개 이상의 고객사를 보유한 PMS 사업자인 만큼, 이번 인수를 통해 2만 1천여 고객사를 확보하며 클라우드 기반 PMS 시장 글로벌 Top 2 기업에 등극하게 됐다. 회사는 운영 자동화를 통한 고객 만족도 향상으로 기존 투자한 동남아 호텔 체인 젠룸스(ZEN Rooms)와의 시너지를 극대화한다는 계획이다.

야놀자는 최근 글로벌 트렌드가 클라우드 기반 호텔 자동화 시스템으로 나아가고 있는 만큼, 이지의 높은 성장 가능성 및 연구개발 역량을 높이 사 인수하게 됐다. 이를 통해, PMS를 중심으로 호텔부터 OTA, 고객까지 더 나은 사용자 경험 및 운영 효율화를 구현할 수 있는 환경을 구축할 계획이다. 또한, 직접 설치(On-premise)하는 기존 방식을 넘어 클라우드 기반 기술을 토대로 디지털 시대의 요구에 부합하고, 전세계 PMS 시장 혁신을 주도한다는 청사진을 세웠다.

이와 관련, 김종윤 야놀자 온라인 부문 대표는 오는 10월 아시아 최대 여행박람회인 ‘ITB 아시아’ 및 ’APAC 디지털 리더스 서밋(Digital Leaders Summit)’에 참석, 공식적으로 새로운 인공지능(AI) 호텔 패키지의 글로벌 론칭을 알릴 예정이다. 12월에는 세계 최대 클라우드 컴퓨팅 기술 행사인 ‘AWS 리인벤트(re:Invent)에 참가, ‘IoT, AI 및 블록체인 기술을 기반으로 한 호텔 자동화 관리 솔루션’에 대해 발표한다.

야놀자는 그 동안 PMS를 기반으로 안정적인 고객지원 서비스 제공은 물론 호텔 운영 효율화를 위한 호텔관리 자동화 솔루션을 구축하기 위해 공들여왔다. 이를 위해 지난 2월 국내 1, 2위 PMS사인 가람과 씨리얼을 인수한 바 있다. 이어 5월에는 국내 호텔 디지털 플랫폼 공동 개발을 위해 산하정보기술과 업무 협약도 체결했다.

비풀 카푸르 이지 공동창업자는 “아시아에서 가장 강력하고 혁신적인 OTA 중 하나인 야놀자와 호스피탈리티 시장의 글로벌 리더라는 목표를 공유하게 돼 기쁘다”면서, “앞으로도 우리의 미션인 ‘고객 중심의 신뢰도 높은 기술과 서비스’를 통해, 파트너사들의 지속적인 성공을 가능케 할 혁신을 이끌어갈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야놀자와 함께 시대를 이끌어 갈, 이 시장의 패러다임을 재편할만한 놀라운 기술들을 선보여 나갈 계획”이라고 덧붙였다.

이수진 야놀자 총괄대표는 “이번 인수는 야놀자가 기술을 기반으로 대한민국을 넘어 글로벌 No. 1 기업이 되기 위한 중요한 터닝포인트가 될 것”이라면서, ”클라우드 기반의 PMS를 바탕으로 고객 경험 강화와 동시에 호텔 관리 비용을 절감할 수 있는, 통합 자동화 솔루션을 글로벌화하는 계기를 마련했다는 데 그 의의가 있다”고 말했다. 이어 “끊임없는 연구개발 및 투자를 통해 세계 1위 PMS 기업으로 발돋움해 글로벌 호스피탈리티 시장에서 기술혁신을 이끌어갈 계획”이라고 덧붙였다.

[여행(Travel) 관련 스타트업 소식 전체보기]

투자자와 창업팀의 간극을 메울 수 있는 컨텐츠에 관심이 많은 초기 스타트업 투자자입니다. Linkedin Facebook
Leave a comment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