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ll Events Government

중기부-대한상의, 중소기업 복지 플랫폼 열어

2019-09-16 1 min read

중기부-대한상의, 중소기업 복지 플랫폼 열어

Reading Time: 1 minute

중소벤처기업부대한상공회의소는 중소기업 직원들을 위한 ‘중소기업 복지플랫폼’이 개설됐다고 16일 밝혔다.

플랫폼은 중소기업 임직원에게 휴양소, 건강검진, 취미·자기계발 등 복지 서비스 상품을 시장 최저가 혹은 그 보다 할인한 금액으로 제공하는 사이트다.

중소기업 근로자와 소상공인이라면 누구나 가입비나 이용료 없이 무료로 복지 플랫폼을 이용할 수 있다.

사내 복지담당자가 회원가입을 위한 중소기업 확인서를 제출하고, 직원 수대로 아이디를 부여받아 근로자에게 전달하면 이용이 가능하다.

복지플랫폼에서는 ▲휴양·여행 ▲취미·자기계발 ▲건강관리 ▲생활·안정 ▲상품몰 등 5개 분야에서 19개 기업이 제공하는 80여만개 복지 상품을 구매할 수 있다.

박영선 중기부 장관은 이날 서울 중구 대한상의에서 열린 중소기업 복지센터 현판식에서 “중소기업 혼자서는 복지격차를 해소하기 어려운 상황에서 대한상의와 공동으로 복지플랫폼을 오픈하게 돼 기쁘다”며 “앞으로 더욱 확대해 중소기업 근로자들이 대기업 못지않은 복지를 누릴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박용만 대한상의 회장은 “시장 최저가로 복지상품을 제공해준 제휴 기업들의 적극적인 지원 덕분에 중소기업 복지플랫폼을 성공적으로 오픈할 수 있게 되었다”며 “중소기업 직원의 복지 증진을 위해 양질의 복지상품을 다양하게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아울러 중기부와 대한상의는 복지플랫폼 운영 외에도 중소기업 간 공동근로복지기금 조성 지원 등 중소기업 복지 개선을 위해 대한상공회의소 내에 중소기업 복지센터를 설치·운영한다.

[중소벤처기업부 소식 전체보기]

투자자와 창업팀의 간극을 메울 수 있는 컨텐츠에 관심이 많은 초기 스타트업 투자자이자 와우테일(wowtale) 편집장(Chief Editor)이다. Linkedin Facebook투자실적
Leave a comment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