와디즈, ‘펀딩메이트’ 선보여.. 스타트업과 영상-디자인 전문가 연결
와디즈는 크라우드펀딩을 준비하는 스타트업 및 1인 창작자와 전문 에이전시를 서로 연결하는 ‘와디즈 펀딩메이트’ 프로그램을 런칭했다.
크라우드펀딩 특성상 혁신적인 제품이나 서비스를 제작하는 것 외에 대중이 공감할 수 있는 스토리를 구성해 홍보하는 등 성공적인 펀딩을 위해선 스타트업에게 다양한 역량이 요구된다.

이에 와디즈는 펀딩에 어려움을 느끼는 메이커들과 콘텐츠 및 마케팅 전문 에이전시를 서로 매칭시켜 주는 프로그램인 ‘펀딩메이트’를 오픈했다.
펀딩을 준비하는 스타트업 및 1인 창작자는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전문성과 역량을 갖춘 에이전시 정보를 한 눈에 확인할 수 있으며, 이를 통해 펀딩의 성과도 자연스레 높아지게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번 펀딩메이트 1기에는 스토리텔링, 사진, 영상, 디자인, 마케팅 등 5개 분야로 총 20개 에이전시가 선정, 와디즈 펀딩의 성공 경험이 있는 에이전시들로 구성됐다.
와디즈 최동철 부사장은 “한정된 자원으로 여러 사업을 빠르게 추진해야하는 스타트업 및 1인 창작자에게 적절한 도움을 줄 수 있는 파트너를 만나는 것은 매우 중요하다”며 “이번 펀딩메이트 프로그램 뿐만 아니라 창업 생태계를 구축하고 서로 도움을 주고 받을 수 있는 건강한 스타트업 환경을 마련해 나가는데 더욱 힘 쓸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편, 와디즈 펀딩을 진행한 경험이 있는 에이전시라면 누구나 펀딩메이트를 신청할 수 있으며 현재 홈페이지를 통해 상시 모집하고 있다.
[벤처캐피탈(Venture Capital) 관련 소식 전체보기]
- 줌(Zoom), 생태계 성장 돕는 1억달러 규모 ‘줌 앱스 펀드’ 결성
- 신보, ‘스타트업 네스트’ 9기 본격 운영
- DSC인베스트먼트, 글로벌 바이오벤처 ‘뉴클레익스’에 추가 투자.. 누적 500만달러 투자
- 롯데액셀러레이터, 위쿡과 푸드테크 스타트업 육성 ‘미래식단’ 1기 모집(~5/14)
- 인포뱅크-나이스페이먼츠, 스타트업 발굴-육성 협력
- 시리즈벤처스, 울산혁신센터와 창업기업 보육-투자 활성화 협약
- 하나벤처스, 제3회 초기 스타트업 경진대회 참가팀 모집(~5/17)
- 더벤처스, 한일정공과 소재·부품·장비 펀드 결성
- 엠와이소셜컴퍼니, 지역 기업 투자 펀드로 13개 기업 투자.. 1년 만에 소진
- 끌림벤처스, 100억원 투자유치.. “초기 스타트업 지원 확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