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ll

신용보증기금, 채무자 재기 지원 돕는다

2019-09-18 1 min read

author:

신용보증기금, 채무자 재기 지원 돕는다

Reading Time: 1 minute

신용보증기금은 채무자의 재기를 지원하기 위한 특별캠페인을 11월 29일까지 진행한다고 18일 밝혔다.

신보는 이번 캠페인을 통해 과다한 채무로 고통받는 채무자의 상환부담을 대폭 완화함으로써 채무자가 신용회복을 통해 정상적인 경제활동에 복귀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신보 보증을 통해 금융기관에 채무를 지고 있는 채무자에게 큰 도움이 될 것으로 예상된다.

이를 위해 △채무자의 유형과 상환능력에 따라 감면율을 차등 적용(40~90%)하고 △모든 상각채권을 원금감면 대상으로 확대하며 △분할상환 채무자가 조기상환할 때 적용하는 할인율 한도도 확대하는 등 채무자의 상환부담액을 줄이고 조기 변제를 통한 신용회복을 유도할 계획이다.

신보는 이번 캠페인에 앞서 지난 4월에는 실패기업의 경영과 직접 관련이 없는 연대보증인에 대해서는 상환능력에 따라 최대 90%까지 채무를 감면할 수 있도록 제도를 개선하는 등 채무자 재기지원을 위한 다양한 노력을 벌이고 있다.

신보 관계자는 “이번 특별캠페인 실시로 1만명 이상의 채무자가 혜택을 받을 수 있다”며 “신보는 앞으로도 채무자의 신속한 신용회복과 정상적인 경제활동 복귀를 지원하며 공공기관으로서의 사회적 책임을 이행하고 포용적 금융을 실천하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신용보증기금 소식 전체보기]

투자자와 창업팀의 간극을 메울 수 있는 컨텐츠에 관심이 많은 초기 스타트업 투자자입니다. Linkedin Facebook
Leave a comment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