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ll Events

“완벽하게 준비된 창업은 없다! 일단 저질러라!”

2019-09-26 < 1 min read

“완벽하게 준비된 창업은 없다! 일단 저질러라!”

Reading Time: < 1 minute

벤처기업협회의 SVI(서울벤처인큐베이터)가 오늘 오전 11시부터 오후 4시까지 서울 구로 휴넷캠퍼스에서 ‘제10회 롤모델 휴먼라이브러리’를 오픈했다.

롤모델 휴먼라이브러리는 휴먼북(선배 벤처기업인)의 강연, 멘토링 프로그램, 선후‧배 벤처기업인 간 네트워킹을 통해 지식과 경험을 공유하는 행사로, 월 1회 진행된다.

금번 행사에서는 다산네트웍스 남민우 회장이 휴먼북으로 참여해 ‘창업과 성공의 길’이란 주제로 강연을 한다. 

남민우 회장은 1993년 다산네트웍스의 전신인 ㈜다산기연을 창업해 국내 최고의 네트워크 통신장비 기업으로 키워낸 1세대 벤처기업인으로, 초고속 인터넷 강국인 대한민국의 통신기술 발전과 보급에 기여했다. 

이날 남 회장은 “창업은 최고의 인생학교로, 1년의 사업경험이 10년의 직장생활보다 더 좋은 세상 공부”라며 “완벽하게 준비해서 창업하려고 하지 말고, 일단 저질러 보라”고 말했다. 이어 “사업가의 가장 큰 자질은 실행력과 열정”이라며 “10개의 아이디어를 내는 것보다 한 번 실행하는 것이 더 중요하다”고 조언했다. 

이외에도 행사에선 창업 전문멘토가 스타트업의 애로사항에 대해 함께 공감해주고 해결방안을 제시해주는 팀멘토링도 진행됐다. 

협회 관계자는“선배 벤처기업인의 경험과 노하우는 스타트업을 운영하는 데 큰 버팀목이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선‧후배 벤처기업인이 교류를 통해 경험과 노하우를 나눌 수 있는 자리를 지속적으로 마련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벤트(Events) 관련 소식 전체보기]

투자자와 창업팀의 간극을 메울 수 있는 컨텐츠에 관심이 많은 초기 스타트업 투자자이자 와우테일(wowtale) 기자입니다. Linkedin Facebook투자실적
Leave a comment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