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ll Events

경기혁신센터-경콘진, 판교 엔젤투자자 양성.. 개인투자조합 설립 추진

2019-10-25 1 min read

경기혁신센터-경콘진, 판교 엔젤투자자 양성.. 개인투자조합 설립 추진

Reading Time: 1 minute

경기창조경제혁신센터경기콘텐츠진흥원은 어제 한국엔젤투자협회와 공동으로 ‘제 23회 적격엔젤 양성 교육과정’을 판교테크노밸리에서 개최하고 79명의 적격엔젤을 양성함으로써 권역 내 엔젤투자 활성화를 위한 초석을 마련했다고 밝혔다.

적격엔젤 양성 교육과정을 이수하면 한국엔젤투자협회 적격엔젤투자자로 등록돼 정부에서 운용하는 엔젤투자매칭펀드에 출자 신청할 수 있는 자격이 주어진다.

경기창조경제혁신센터 7층 별똥별에서 진행된 이번 양성 교육과정은 ▲ 엔젤투자의 이해 / 매칭펀드 및 지원사업 안내 / 엔젤투자 윤리교육 ▲ 엔젤투자관련 법률적 이슈 ▲ 법규 및 세제 안내 ▲ 사업계획서 검토요령 등으로 진행되었다.

본 과정을 수료한 엔젤투자자에게는 투자 교육 및 기업 IR 행사 등을 통한 지속적인 투자 정보 제공이 이뤄진다.

이번 적격엔젤 양성 교육과정을 개최한 경기혁신센터, 경콘진, 한국엔젤투자협회는 향후 지역 내 엔젤클럽 및 개인투자조합 설립을 적극 추진하여 실제 투자로 이어질 수 있는 지역 투자 생태계 활성화를 위해 노력할 예정이다.

이경준 경기혁신센터장은 인사말을 통해 “초기 창업기업에 재무적인 도움은 생명수와도 같지만 우리나라의 경우는 아직 엔젤투자가 활성화 되지는 못한 상황”이라며 “이번 교육을 통해 전문성 높은 엔젤 투자자로 대한민국 창업 투자생계에 적극적으로 참여하기를 기원한다”고 말했다.

[경기창조경제혁신센터 소식 전체보기]

투자자와 창업팀의 간극을 메울 수 있는 컨텐츠에 관심이 많은 초기 스타트업 투자자이자 와우테일(wowtale) 편집장(Chief Editor)이다. Linkedin Facebook투자실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