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I All Funding

머니브레인, 50억원 투자유치.. “R&D 투자와 글로벌 진출에 투입”

2019-11-23 < 1 min read

머니브레인, 50억원 투자유치.. “R&D 투자와 글로벌 진출에 투입”

Reading Time: < 1 minute

인공지능(AI) 영상합성 스타트업 머니브레인동훈인베스트먼트, 포스코기술투자, KB인베스트먼트, CHN파트너스 등에서 50억원을 투자받았다고 밝혔다.

이에 앞서 지난 2017년에 머니브레인은 L&S벤처캐피탈에서 15억원, 동훈인베스트먼트에서 5억원을 투자받는 등 20억원을 확보한 바 있는데, 이번 투자로 누적 투자유치 금액이 70억원에 이른다.

이번 투자 유치 과정에서는 머니브레인이 보유한 세계적 수준의 인공지능 영상합성 기술이 주요한 투자 포인트로 작용했다.

머니브레인은 이미 영상합성 기술과 대화형 인공지능 기술을 이용하여 다양한 산업군에서 수익화에 성공하고 있다. AI 영어회화 앱 ‘스픽나우’를 성공적으로 론칭하여 안드로이드 앱 교육분야 인기순위 상위권을 유지하고 있으며, 순수 영상합성 기술로 제작한 AI 뉴스를 유튜브에 성공적으로 안착시켜 업계의 주목을 끌고 있다. 

B2B 사업분야에서도 눈부신 성과를 보이고 있다. 8월 글로벌 스마트폰 제조사와 계약을 체결하여 모바일에서의 가능성을 타진하고 있으며, 국내 최대 약국 체인 온누리H&C와 계약을 체결하여 커머스 분야에 적용하고 있다. 이러한 성과를 바탕으로 영상기술 수요가 지속적으로 발생하는 방송, 교육, 엔터테인먼트, 커머스, 모바일 분야에 더욱 집중하고자 한다. 

머니브레인은 이번 투자 유치 금액을 △영상기술 R&D 역량 강화 △다양한 AI 데이터 확보 △글로벌 마케팅 강화 △해외 시장 진출 등에 중점 투자할 예정이다. 세계 최고 수준의 인공지능 영상기술에 대한 논문 발표와 특허 확보를 시작으로, 글로벌 사업화가 가능한 수준으로 역량을 갖추기 위해 R&D에 전폭적인 투자를 이어갈 계획이다. 

장세영 머니브레인 대표는 “이번 투자 유치는 머니브레인이 보유한 인공지능 영상합성 기술의 우수성과 사업성을 인정받은 것이며, 더욱 공격적으로 연구개발 인력을 채용하고 사업을 다각화하여 세계 최고의 인공지능 전문기업으로 발돋움할 기회”라며 “국내 시장의 안정적인 성장과 더불어 글로벌 시장에서 지속적으로 사업 기회를 창출해 나가며 세계 최고의 AI 스타트업으로 발전하겠다”고 말했다. 

[대화형 인공지능(Conversational AI) 관련 소식 전체보기]

투자자와 창업팀의 간극을 메울 수 있는 컨텐츠에 관심이 많은 초기 스타트업 투자자이자 와우테일(wowtale) 기자입니다. Linkedin Facebook투자실적
2 Comments
  1. […] []).push({}); 개인 오디오 방송 ‘스푼라디오’, 누적 다운로드 1,000만 돌파 머니브레인, 50억원 투자유치.. “R&D 투자와 글로벌 진출에 투입” 긱 이노코미 ‘클래스 101’, 누적 정산액 70억원 […]

  2. […] 50억원의 투자를 유치한 후 한 달 만에 20억의 신규 추가 투자를 유치하여, 누적 투자 금액 […]

Leave a comment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