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ll Bio-HealthCare

미용의료 플랫폼 ‘강남언니’, 해외 사용자 위한 크로스보더 앱 출시

2019-11-26 < 1 min read

미용의료 플랫폼 ‘강남언니’, 해외 사용자 위한 크로스보더 앱 출시

Reading Time: < 1 minute

미용의료 정보 플랫폼 ‘강남언니’를 운영하는 힐링페이퍼가 한국 병원을 방문하는 해외 사용자 대상의 크로스보더 앱을 출시했다고 26일 밝혔다.

이번 출시된 강남언니의 크로스보더 앱은 일본어 버전이다. 일본 사용자는 한국 1,400여 개 성형외과 및 피부과에 대한 실제 평판과 후기를 손쉽게 자국어로 검색 및 비교할 수 있다. 앱 상에서 작성된 모든 후기는 현지 언어로 자동 번역된다.

2015년 1월 출시한 강남언니는 기존 사용자와 병원의 수요로 해외 확장을 결정했다. 해외 사용자는 현지에서 실제 한국 병원의 평판과 후기 정보를 얻기 어려워 광고에 의존할 수밖에 없었다. 또한 병원 입장에서도 강남언니 플랫폼에서 직접 후기를 번역해 방문하는 해외 고객이 늘면서 다국어 지원에 대한 수요가 커지고 있다.

강남언니 사용자 비중은 한국, 일본, 중국 순으로 많다. 특히 해외에서 한국의 미용의료 기술력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며 SNS 입소문만으로 서비스 인지도 및 사용자 유입이 빠르게 확대되는 중이다. 

현재 강남언니의 누적 사용자는 160만 명을 돌파했으며, 최근 6개월 동안 평균 월간 활성사용자 수(MAU)의 10명 중 1명이 해외 사용자로 나타났다.

홍승일 힐링페이퍼 대표는 “2018년 말 기준 국내 병원을 찾은 누적 외국인 환자가 226만 명을 넘어서면서 한국 성형수술과 시술에 관한 전세계적인 관심이 커지는 추세”라며 “앞으로 한국 병원이 국내외 사용자 누구에게나 더 좋은 의료 경험을 제공할 수 있도록 신뢰 높은 정보 플랫폼을 구축하는 데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뷰티테크(BeautyTech) 스타트업 소식 전체보기]

투자자와 창업팀의 간극을 메울 수 있는 컨텐츠에 관심이 많은 초기 스타트업 투자자이자 와우테일(wowtale) 기자입니다. Linkedin Facebook투자실적
Leave a comment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