와이컴비네이터, 올 여름 프로그램은 온라인 진행


YCombinator logo - 와우테일

세계 최대 액셀러레이터인 와이컴비네이터(YCombinator)는 올해 여름 정기 프로그램(YC S20)을 온라인으로 진행한다고 밝혔다.

https://blog.ycombinator.com/yc-s20-remote-batch/

와이컴비네이터는 실리콘밸리 현지에서 진행하는 오프라인 프로그램을 고집해왔다. 선발된 팀이 미국, 한국, 아프리카 어디라도 프로그램 참여를 위해서는 12주 이상을 실리콘밸리에 체류해야만 했다.

올해 초부터 미국을 강타한 코로나19로 인해 이 원칙에 변화가 생긴 것이다. 지난 겨울 프로그램(W20)의 경우 12주 중 마지막 4주는 온라인으로 진행한 바 있고, 실리콘밸리 투자자의 관심을 한 몸에 받는 데모데이도 이미 온라인으로 진행한 바 있다.

덧> 지난 겨울 프로그램(W20)에는 32개국에서 197팀을 선발했다고 한다. 이런 상황이면 온라인과 오프라인을 병행할 수 없고, 완전 온라인으로 진행해야 할 듯. 지난 겨울 프로그램에 한국 출신도 있다는데.. 누굴까?

한편, 국내에서도 코로나19로 인해 서류/발표평가 등은 대부분 온라인으로 진행되었는데, 액셀러레이팅 프로그램 자체를 온라인으로 진행하겠다는 사례는 아직 나오지 않은 상태다. 창진원이 운영하는 예비창업자패키지 등의 사업에서 멘토링의 경우 온라인으로 전환한다고 밝힌 상태다.

https://wowtale.net/2020/04/01/kised-provides-online-mentoring-service/

기사 공유하기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