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ll

다음세대재단, 비영리 활동가를 위한 공간 ‘동락가’ 운영.. “사회문제 해결 협력”

2020-04-29 < 1 min read

다음세대재단, 비영리 활동가를 위한 공간 ‘동락가’ 운영.. “사회문제 해결 협력”

Reading Time: < 1 minute

다음세대재단은 지난 28일에 비영리 활동가들을 위한 공간인 ‘동락가(同樂家)’의 현판식을 개최하고 공식적인 운영을 시작했다. 동락가(同樂家)는 ‘즐거운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는 비영리 활동가들을 위한 공간’이라는 뜻으로 서울시 종로구에 위치한 단독 주택에 만들어졌다.

이 공간은 대림산업 이준용 명예회장이 (재)바보의나눔에 2019년 1월에 기부한 건물이다. 김수환 추기경의 정신을 이어 도움이 필요한 국내외 가난하고 소외된 이들과 공익활동을 지원하는 (재)바보의나눔은 재단 설립 목적에 따라 해당 주택을 매각하지 않고 공익활동 지원을 위한 공간으로 사용키로 결정하였고, 이에 지난해 12월 20일, 다음세대재단과 부동산 무상임대차계약을 맺었다.

다음세대재단은 앞으로 3년간 ‘동락가(同樂家)’ 운영을 통해 비영리 스타트업 프로그램 및 비영리 활동가들을 위한 커뮤니티 프로그램을 진행하며, 비영리 활동가들을 위한 전용 공유 사무실로 사용할 예정이다.

공간을 지원한 (재)바보의나눔 우창원 사무총장은 “비영리 활동가들이 공간의 제약 없이 활동할 수 있도록 좋은 장소를 기부해 주신 기부자님께 다시 한 번 감사드리며, ‘동락가’로 다시 태어날 수 있도록 함께 해 주신 다음세대재단이 우리 사회의 공익 증진을 위해 잘 해 주실 것이라 믿는다. ‘동락가’라는 명칭처럼 이 곳이 비영리 활동가들의 마중물로 자리잡을 수 있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다음세대재단 방대욱 대표는 “‘동락가(同樂家)’운영을 통해 공간 확보에 특히 어려움을 겪고 있는 초기 비영리 단체들을 지원할 예정이며, 다양한 협업 공간을 구성하여 비영리 활동가들이 주도성을 가지고 사회문제 해결에 협력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들어 갈 예정이다. 아직 부족한 것이 많다. 동락가 운영이 더 잘 될 수 있도록 많은 분들의 기부와 후원을 기다린다”고 밝혔다.

투자자와 창업팀의 간극을 메울 수 있는 컨텐츠에 관심이 많은 초기 스타트업 투자자이자 와우테일(wowtale) 기자입니다. Linkedin Facebook투자실적
2 Comments
  1. […] 바보의나눔으로부터 무상임대 받은 동락가 2층에 조성된 이 공간은 사회 문제 해결에 집중하는 초기 비영리스타트업 […]

  2. […] 다음세대재단, 비영리 활동가를 위한 공간 ‘동락가’ 운영.. “사… […]

Leave a comment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