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I All Proptech

탱커펀드, AI 급매물 검색 플랫폼 ‘집집’ 출시

2020-04-29 1 min read

탱커펀드, AI 급매물 검색 플랫폼 ‘집집’ 출시

Reading Time: 1 minute

AI를 통한 부동산 가치평가 및 대출자동화 서비스를 개발하는 탱커펀드가 인공지능 급매물 검색 플랫폼 ‘집집’을 출시했다고 29일 밝혔다. 

탱커펀드의 ‘집집’ 플랫폼은 인공지능이 산출한 부동산 시세를 기준으로 급매물이나 가격이 저렴한 매물만을 검색하여 이용자에게 제시하며, △매물 유형 △거래 유형 △지역 △매매가 △공급 면적 △출퇴근 시간 △세대수 △건물 연식 등의 다양한 필터를 제공해 사용자가 원하는 조건에 적합한 매물을 쉽게 찾을 수 있도록 한다. 

‘집집’이 제공하는 △집집시세 △감평시세 △실거래가 △매물가 등의 실시간 그래프를 통해 이용자는 다양한 시세 정보를 이용할 수 있고, 매물을 저장하여 열람하는 등 편의 기능을 이용할 수 있다. 

이외에도 학습된 인공지능이 개인화된 부동산을 추천해주고, 부동산과 관련된 거래에 조력이 될 만한 정보를 제공하는 서비스 또한 준비 중에 있다. 

‘집집’ 플랫폼의 경쟁력은 부동산 시세 산정이다. 탱커펀드의 부동산 시세 산정은 방대한 부동산 공공데이터, 민간 부동산 매물 데이터, 축적된 경매데이터 등 50종류가 넘는 부동산데이터를 기반으로 근미래의 가격을 예측하는 기계학습(Machine Learning) 알고리즘이 바탕이 된다. 

이런 기술력을 인정받아 최근에는 NH투자증권과 강남아파트지수(iSelect 인덱스)를 공동 개발하기도 했다.

탱커펀드의 임현서 대표는 “집집이라는 AI 기반 서비스를 통해 거래 참여자간 정보격차를 해소하고, 개인화된 부동산 추천에까지 나아가 부동산 거래 과정에 수반하는 사회적 비용을 절감하고 공공의 편익을 증진하는 일을 하고 싶다”고 말했다. 

[프롭테크(Proptech) 스타트업 소식 전체보기]

투자자와 창업팀의 간극을 메울 수 있는 컨텐츠에 관심이 많은 초기 스타트업 투자자이자 와우테일(wowtale) 편집장(Chief Editor)이다. Linkedin Facebook투자실적
Leave a comment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