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ll Blockchain Fintech

‘센트비’, 에이피엠코인 개발 파트너로 참여.. 동대문 글로벌 바이어를 위한 리워드 플랫폼 구축

2020-05-13 2 min read

‘센트비’, 에이피엠코인 개발 파트너로 참여.. 동대문 글로벌 바이어를 위한 리워드 플랫폼 구축

Reading Time: 2 minutes

해외 송금 전문 핀테크 기업 센트비(Sentbe)블록체인 기반의 고객 리워드 플랫폼 프로젝트인 에이피엠 코인(apM Coin)과 전략적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센트비는 이번 파트너십 체결을 시작으로 에이피엠 코인의 서비스 상용화를 위한 기술 개발을 본격화한다. 이번 파트너십을 통해 양사는 기술 협력 이외에도 신규 사업 모델 개발, 국내외 이종사업 간의 네트워크 확장 등 다방면에서 동반성장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센트비는 해외 송금 전문 핀테크 솔루션 회사로 중국, 일본, 미국, 러시아, 베트남, 필리핀, 말레이시아, 인도네시아 등 24개국을 대상으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사용자는 은행을 통하지 않고 센트비 모바일 앱을 통해 은행 대비 최대 90% 저렴한 송금 수수료로 24시간 365일 실시간 해외 송금이 가능하다. 

삼성페이의 공식 해외 송금 파트너사이자 미국 소재 글로벌 송금 서비스인 머니그램의 한국 최초 파트너사이기도 하며, 최근 2월에는 블록체인 기반 해외 송금 서비스 기업 리플과의 협력을 발표했다. 2020년 3월 기준 누적 송금액 약 5,000억원, 누적 송금 건수 약 63만 건을 기록하기도 했다.  

에이피엠 코인 프로젝트는 국내 최대 의류 도매 쇼핑몰 에이피엠(apM), 에이피엠 플레이스(apM PLACE), 에이피엠 럭스(apM Luxe)와의 긴밀한 협력을 통해 에이피엠 코인의 블록체인 활용 고객 리워드 플랫폼을 런칭할 예정이다.

20년 이상의 긴 역사를 가지고 있는 apM 쇼핑몰에는 약 1,300개의 의류 도매 브랜드가 입점되어 있으며, 일일 평균 10,000명의 방문자와 연간 누적 방문객이 150만 여명을 기록하고 있다. 그 중 80%의 방문객 대부분이 의류 유통업이나 소매업에 종사 중인 글로벌 바이어이다. 

에이피엠 코인의 고객 리워드 플랫폼을 통해 체계적인 CRM 시스템을 구축하여 고객들에게는 더 나은 쇼핑 경험을 상인들에게는 지속가능한 성장을 위한 비즈니스 인사이트를 제공할 예정이다.

센트비 측은 “이번 협력을 통해 에이피엠 코인 프로젝트의 고객 리워드 플랫폼을 기반으로 수만명의 사용자가 실질적 가치를 느낄 수 있는 수 있는 솔루션을 제공하면서 새로운 시장을 개척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전했다. 

에이피엠 코인은 센트비와의 협업에 대하여 “에이피엠 코인의 고객 리워드 플랫폼이 도입될 에이피엠 쇼핑몰은 해외 고객이 80% 이상으로, 우리 서비스는 해외 사용자가 대다수가 될 것으로 예상된다”라며 “센트비는 비금융권 기업이 소액 해외 송금 서비스 영역을 개척했다는 점에서 에이피엠 코인의 고객 리워드 플랫폼 서비스를 상용화하고 서비스 영역을 확대하는데 큰 시너지를 발생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

[블록체인(Blockchain) 관련 소식 전체보기]

보도자료 배포 및 기고요청은 editor@wowtale.net으로 보내주세요

투자자와 창업팀의 간극을 메울 수 있는 컨텐츠에 관심이 많은 초기 스타트업 투자자이자 와우테일(wowtale) 편집장(Chief Editor)이다. Linkedin Facebook투자실적
Leave a comment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