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션투에이아이-아세테크, 물류센터 관제 솔루션 고도화
모션투에이아이와 아세테크는 ‘인공지능 기반 물류센터 관제 솔루션 고도화’ 업무협약(MOU)를 체결했다고 18일 밝혔다.

실리콘밸리에 본사를 둔 인공지능 스타트업 모션투에이아이는 탈부착이 가능한 센서 키트인 MotionKitTM를 통해, 물류 창고에 별도의 통신 설비 없이 비전 기술로만 실내 위치파악이 가능하고, 물류센터의 유/무인 모빌리티 자원 최적화와 효율성을 실시간 통합 모니터링 할 수 있는 물류 모빌리티 관제 서비스(MotionFMSTM)를 제공한다.
MotionFMSTM 는 다양한 형태의 유인 지게차 및 지게차와 로봇 간의 상호 작업 프로세스를 프로그래밍 할 수 있고, 실시간 및 축적 데이터를 모니터링 할 수 있는 대시보드도 제공한다. 뿐만 아니라 경쟁 기술 대비 매우 저렴한 월 이용료로 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다.
물류자동화 ICT 전문기업 아세테크는 WMS, DPS, DAS, 보이스솔루션 등의 공급과 물류컨설팅을 통해 국내외 물류 자동화를 선도하고 있다.
아세테크 박종석 대표는 “ 모션투에이아이와의 협력을 통해 앞으로 기존 및 신규 고객에게 더욱 차별화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됐다”며 “물류 모빌리티 관제 서비스(MotionFMSTM)를 이용해 보다 효율적이고 안전한 물류센터를 구축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모션투에이아이 최용덕 공동대표는 “아세테크의 물류 자동화 솔루션 역량과 자사의 모빌리티 관제 솔루션의 결합을 통해 물류 모빌리티 관제 솔루션을 혁신하고 차별화된 서비스를 물류기업에게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 라고 밝혔다.
- 화물운송 플랫폼 ‘센디’, 10억원 추가 투자유치.. 시리즈A 30억원으로 마무리
- LG CNS, 오픈이노베이션 ‘스타트업 몬스터’ 3기 참여 3개사 선정
- 에스랩아시아, 의약품 콜드체인 용기 ‘그리니 메디’ 출시
- 로지스팟, ‘대한민국 ICT 이노베이션 어워드’ 특별상 수상
- 국토부-산업은행, 스마트물류 육성을 위한 정책금융 지원 협약.. 물류펀드 3,500억원 조성
- 콜로세움, 온라인 셀러용 해외 배송 서비스 ‘이지드랍’ 출시
- 어썸벤처스, 에이디-에이아이바-고박스에 투자
- 네이버 D2SF, 테크타카-메디블록에 투자
- GS25, “네이버에서 택배 예약과 결제까지”
- 로지스팟, 풀무원샘물에 운송사 관리 솔루션 공급
보도자료 배포 editor@wowtale.net. 매일 아침에 배달되는 스타트업 뉴스 와우데일리를 구독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