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ll Mobility

카택스, ‘차량 운행 일지 관리 시스템’ 특허 등록

2020-05-21 < 1 min read

카택스, ‘차량 운행 일지 관리 시스템’ 특허 등록

Reading Time: < 1 minute

업무용 차량관리 솔루션 전문기업 카택스가 ‘차량 운행 일지 관리 시스템’ 특허 등록을 완료했다고 21일 밝혔다.

카택스는 스마트폰 위치정보서비스(GPS) 센서와 데이터베이스 처리 알고리즘을 통해 차량 운행일지를 자동으로 생성해주고, 차량 관리를 위한 웹 관리자 페이지 등을 제공해주는 서비스다.  

차량에 별도의 단말기를 설치할 필요가 없고, 스마트폰과 차량의 블루투스 연결 뒤 시동만 걸면 자동으로 국세청 양식의 차량 운행 일지가 생성된다.  

카택스가 이번에 취득한 특허는 차량 운행일지 자동 작성 과정에서 획득한 정보를 활용하여 차량 운행에 도움이 되는 각종 정보를 운전자에게 제공할 수 있게 해준다. 

카택스 안재희 대표는 “이 특허를 활용하여 차량이 위치한 곳의 날씨정보 제공, 안전운전을 위한 차량 속도 감소 유도, 차량 운행 관련 회계처리 등이 가능하도록 지속적으로 연구개발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카택스 비콘

한편 카택스는 최근 블루투스 기능이 지원되지 않는 차량을 이용하거나, 법인차량을 교차 운행할 때에도 자동으로 운행기록부를 생성가능한 블루투스 비콘을 출시한 바 있다. 

[모빌리티 관련 뉴스 전체보기]

투자자와 창업팀의 간극을 메울 수 있는 컨텐츠에 관심이 많은 초기 스타트업 투자자이자 와우테일(wowtale) 기자입니다. Linkedin Facebook투자실적
Leave a comment

댓글 남기기